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2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몇달전에 두뇌 트레이닝을 처음 봤는데..ㅎㅎ
벌써 2권이 나왔네요..
1권에도 머리 돌리느라 돌 굴러가는 소리를 냈던 허험이..ㅋ
이번에도 돌 굴러가는 소리를 내면서 풀어 봤답니다..ㅎㅎ
정말 나이가 들수록 머리를 돌려 주어야 하는데..
자꾸 생각하기 귀찮아 하는듯 해요.. 아웅 이럼 안되는데..^^;;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함께해요~


어떤 문제들이 들어 있나요?

연두색으로 숫자와 둥그런 원이 표지네요.. 1권에서는 파란색이었던 듯 하구요..ㅎㅎ
자 이번에는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듯한 문제들..ㅎㅎ
1~9까지의 숫자를 넣어서 답을 나오도록 하는 것이네요..
아~ 진짜 돌 굴러가는 소리 데글 데글..ㅋㅋ
허나 더하고 곱하고의 원리를 알게 되면 금새 풀수 있답니다~


도형 문제.. 선 세개를 그려서 네개의 방을 만들어 동그라미, 별, 육각형을 하나씩
가두는 문제랍니다.. 이렇게 저렇게 열심히 생각해야 한답니다..ㅎㅎ


1권에서와 비슷한 문제들도 있었고.. 문제를 잘 읽어 선을 이어가며 완성하는
문제도 있었어요.. ^^

 
평면인 도형의 평면도를 보고는 어떤 도형이 완성될까 생각해 보는 것도 있었어요..
머리로 어떻게 될까를 상상하면서 뇌 속의 세포들이 움직인다는 걸 슬쩍 느끼기도 하지요..ㅎㅎ
회전을 시키거나 한다니 더욱 집중해 생각해야 한답니다..

두뇌트레이닝 이번에도 실망을 주지 않고..
제 녹슨 머리를 드그드그 굴려 주십니다..ㅎㅎ
한가지 살짝 아쉬웠던건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것들이 있었는데..
이런 것들은 이해해 주는 페이지가 없다는거였지요..
책에 실기 어려우면 홈페이지 등에 기재를 해 줘도 좋겠다 싶어요..
아마 저만 이해가 안되는 걸 수도 있지만요.. 푸헐헐...
우리 모두 열심히 머리를 굴려 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