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한 번에 1초 - 시간이란 무엇일까?
헤이즐 허친스 글, 이향순 옮김, 케이디 맥도널드 덴톤 그림 / 북뱅크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란 참 상대적인 느낌이드는거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어떤 때는 정말이지 지겹도록 시간이 안가는듯 하고..
어떤 때는 한시간이 몇분처럼 금새 지나기도 하지요..ㅎㅎ
이런 시간의 의미.. 울 아이는 어떻게 느끼고 있을까요..
요즘 어제 그제 좀 전에 아까 등과 같은 시간에 대한 말들을 배우고 있는 울아이..
절대적 시간에 대해 배워 보는 딸꾹질 한 번에 1초를 함께 봤답니다~


시간에 대한 고찰..

표지는 양장본.. 커버가 있는 형태의 책이랍니다..
커버는 재미난 띠벽지로 활을 하면 되겠다 싶었어요..
첫번째 1초에 대한 고찰입니다..
1초란 참 짧은 시간이죠.. 뽀뽀 한 번 하는 시간, 줄넘기 한번 하는 시간..
딸꾹질 한번하는 시간.. 아이가 1초라는 시간의 의미를 금새 알수 있겠지요?


1분은 좀 더 긴~ 시간.. 이런 식으로 시간의 범위를 조금씩 확장시켜 준답니다..
1시간은 놀이를 하기에 충분하다는 식으로 전달해 줘서..
이해가 쉽도록 되어있답니다~


1주일과 1달이라는 시간에 대한 설명.. 1달은은 아주 긴 시간..
한달동안 여러 가지가 변하지. 계절의 모습도 달라지고..


딸꾹질 한 번에 1초, 딱 1초밖에 걸리지 않는 것처럼
네가 사랑을 받는 것, 이건 절대로 변하지 않는 거야.
라고 마무리를 한답니다..
시간이란 절대적인 개념이라는걸 은근히 비추고 있지요..ㅎㅎ


시간에 대해 알아 볼까나~

개념이 쉬운 1초라는 시간부터 천천히 봐 주십니다..^^
책을 점점 뒤로 넘길 수록 어려운 개념들이 나오지만.. 어려워 하진 않습니다..ㅎㅎ
그냥 책을 보고 그림을 보면 되니까요..
억지로 개념을 인식시키지 않고 그냥 자연스럽게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쉽게 접하면 될 듯 합니다...

시간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알려줘야 할까.. 고민이 되었는데요..ㅎㅎ
뭐.. 그리 어렵게 알려줄 필요가 없겠다 싶네요..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책을 읽고 그림을 보면 되는 거죠..
그러다 보면 울 아이 시간 개념을 점점 잡겠지 싶었답니다..
시간 개념을 알려 줄 때 아주 유익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