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나는Yo 5
안토니오 텔로 지음, 강신규 옮김, 아르만드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근세기 정말 위대한 과학자 중 한명이지요..ㅎㅎ
아인슈타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은 상대성이론..
그런데 이 상대성 이론이라는 것을 이해 하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는 생각..
저만 한건 아니죠? ㅋㅋ 물리 시간에 배웠던 그 어려웠던 공식이 지금도 아련하네요..
아인슈타인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어서.. 절 위해 이 책을 봤답니다..ㅎㅎ


어떤 사람 이예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엄마 아빠는 평범했다 싶네요..ㅎㅎ
아빠가 좀 더 부드럽고 엄마가 좀 강했다는 짧막한 글이 써있었구요..
꼬불꼬불 머리의 표지도 아인슈타인의 특징을 잘 나타내 주었다 싶어요..^^


상단 사진을 보면 아인슈타인의 어린시절 모습인데요..
정말 잘 생겼죠? ㅎㅎ 동생과 함께 찍은 사진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아빠가 했던 말이 더 인상적이 었네요.. " 너와 신나게 놀아줄 장난감.."^^;;
하단 사진에 아인슈타인이 5살때 아빠가 나침반을 선물했는데..
그게 아인슈타인에게 정말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네요..
헌데.. 5살때 나침반을 이해했다니.. 역시 똑똑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인슈타인의 첫번째 부인.. 같은 학교에 다니던 여학생과 결혼을 했고..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나중에 왜 이혼을 했는지는 여전히 궁금하네요..ㅎㅎ
또 읽는 중에 음악을 좋아했다는 부분이 있어요..
모짜르트를 특히 좋아했다네요.. 바이올린을 켜면서 생각을 정리 했다고 하기도 
했어요.. ^^


아인슈타인이 노벨상을 받았지요.. 그런데 상대성이론으로 받은 건 아니랍니다..
저도 상대성이론으로 받았는지 알았는데..ㅋㅋ
광전자 이론으로 받았답니다..^^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바탕으로 레이저 광선 등 지금 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었답니다..
과학이 바로 우리 생활에 들어와 있다는 거지요..
신기해 하지 않고 써왔던 것들이 사실.. 모두 과학과 연관되어 있다는게..
참 신기하기도 하고.. 제 생각이 무디기도 했다 싶었어요..

또 속상했던 것중 하나.. 세계대전때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이용한
핵무기의 개발.. 아인슈타인도 너무나 충격을 받았다는 군요..
과학이 무기로 악용되기도 했다니.. 정말 마음이 아팠답니다..
아름다운 상대성 이론이..  무서운 핵무기로 변했으니 말이예요..
과학자들의 멋진 생각이 더이상 악용되지 않기를 바라며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