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구연 동화 : 전래 (책 + 플래시 CD) 플래시 구연 동화 시리즈
유지은 지음, 김정진 외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울 꼬맹 공주님.. 올해 5살 이지요.. 
요즘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렇듯이 울 아이도 명작을 먼저 봤어요..
이쁜 공주님이 나오고 왕자님이 나오는 동화들 말이지요..ㅎㅎ
이런 명작만 보다가.. 이제는 권선징악의 내용을 담고 있는 우리의 전래를
보여줄때가 되었다 싶었답니다.. 하지만.. 전래는 내용 자체가 선과 악이라는
분명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많아서 아이가 어렵게 느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쉽게 아이가 전래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 생각하다가..
동영상으로 보는 전래를 선택했답니다..ㅎㅎ
짧막한 내용이라 처음 전래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았답니다~


어떤 내용들이 들어 있을까?

우리나라 호랑이는 특히 민화쪽 호랑이들은 참 재미나게 생겼는데요.. ㅎㅎ
표지도 무서운 호랑이가 아니라 조금은 웃기게 생긴 호랑이가 주인공 이랍니다..
스토리는 총 10개를 담고 있답니다.. 모두 재미난 이야기들이라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볼수가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첫번째 이야기~ 며느리 방귀는 복방귀~ㅎㅎ
동글동글 귀여운 며느리의 방귀가 대포보다 무섭지요..
새로 시집온 새색시의 얼굴이 날로 안좋아 지는 이유.. 방귀를 못 뀌어서랍니다..
방귀때문에 소박 맞을뻔했지만.. 해피앤딩으로 끝나는 전래.. 모두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는 정말 해학이 넘치는 그림이 재미있었답니다..
우스운 생김새의 호랑이는 아이들에게 전혀 무서움을 안줘서 좋았답니다..ㅎㅎ


임금님귀는 당나귀와 반쪽이의 그림은 부드러운 느낌을 줘서 찍어 봤어요..
앞 그림들과 확연히 다른 느낌이지요? ㅎㅎ


동영상을 보여줘~

전 동영상을 먼저 보여주었답니다..ㅎㅎ CD를 넣으면 자동 실행이 되도록 되어있어요..
CD에서 바로 보려면 로딩시간이 사실 좀 걸리는 관계로..
PC에 복사해 깔아 놨답니다..^^

이 플래시 동영상 CD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재미난 것고.. 글자를 조금씩 부각시킨다는 점이었어요..
방긋방긋~ 글자가 움직여서 아이 글자 인지에도 좋았구요..
하단에 자막처럼 나와있고 나레이터가 읽어 줄때 글자 색이 변하더라구요..
글을 읽는 아이들에게는 읽기 효과를 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아주~ 홀릭~~해 보네요~

첫번째 동영상 부터 보여주고 있는데요..ㅎㅎ
넘 넘 집중해 보고 있답니다.. 살짝 살짝 움직이는 그림이 재미날 만도 하죠..ㅎㅎ
며느리의 방귀를 보고는 신기해 하고 있어요~


아주 화면으로 들어가게 생겼죠..ㅎㅎ
플래시를 볼때 선택해 볼 수가 있어서.. 다음에는 이번에 안 봤던 것들을
보여줄 수가 있답니다.. ^^

전래의 내용을 울 아이 아주 쉽게 접하게 되었답니다..
늘 보던 동영상으로 보여주니 아이가 쉬워 했구요..
그러니 책에 대한 흥미도 느끼고요..ㅎㅎ 정말 일석 이조의 책이네요..
전래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