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미술놀이 홈스쿨 :4~7세 - 표현력 풍부한 아이로 키우는
박정아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맘의 마음.. 아시는지 모르겠어요..
항상 몸도 바쁘고 맘도 바쁜 그 마음..
아이에게 뭔가 해주고픈데.. 시간도 없고 방법도 모르고..ㅎㅎ
이런 직장맘과.. 초보맘에게 정말 좋은 책이 나와서 언능 봤어요..
와우.. 엄마표 미술놀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따라하면 되는군요..
정말 좋은 엄마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어떤 놀이가 있나요?

엄마표 홈스쿨.. 정말 좋은 말이지요? ㅎㅎ
재미난 장난감만들기.. 그림 그리기가 정말 잔뜩있어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들이 어떤게 있는지 잘 써 놨답니다..
미술 재료 정말 다양하단 생각을 했답니다..


나뭇잎으로 만든 물고기.. 이야.. 넘 이쁘지요?ㅎㅎ
이쁜 나뭇잎들이 돋아나는 봄에 꼭 해봐야지 싶었어요..
그리고 팝업 카드 만들기..
넘 재미나게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입체라 아이가 넘 좋아하겠지 싶었구요..


오징어 만들기는 오징어에 대해 더욱 깊은 지식을 알려줄 것만 같았고..
별자리도 아이에게 재미난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지 싶었어요..ㅎㅎ


이건 딸기를 오려 만들고 면봉으로 찍어 만드는 놀이랍니다..ㅎㅎ
정말 간단하죠? 울 아이와 해보기로 결심~


자~ 만들어 볼까요?

울 꼬맹 판사님.. 직접 그림도 그리시고.. 가위질도 하십니다..ㅎㅎ
그리고 열심히 풀로 스케치북에 붙여 주었답니다..
과정 자체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 금새 했답니다


다 붙인 딸기에 생명을 불어 넣는 일..ㅎㅎ
면봉으로 콕콕 찍어서 딸기씨 만들고.. 초록 물감으로 딸기 꼭지를 표현해줍니다..
울 아이 넘 넘 집중해서 잘 하더라구요..
이렇게 좋아하는 걸.. 왜 못해줬나 싶기도 하구요..ㅋㅋ


딸기만들기가 끝나고.. 아이가 혼자 열심히 그리신 그림이십니다..
여기서 빨강에 흰색을 섞으면 핑크가 된다는 걸 알려 줬어요..
그랬더니 이색 저색 섞으며 "무슨 색이 될까?" 이러면서 혼자 놀더라구요...ㅎㅎ
햇님도 그리고.. 도넛도 그리고.. 다양한 그림을 혼자 그리더라구요..^^

늘상 뭔가를 하려면.. 준비가 대단히 많이 필요한듯 하고..
더 복잡할거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는 허험이..
이런 허험이에게 엄마표 미술놀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네요..
엄마표 미술놀이로 울 아이 행복하게 해 주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