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토지 1부 10 - 박경리 원작 대하소설
박경리 지음, 허구 그림 / 자음과모음(이룸)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토지.. 한번쯤 안 읽어 본 사람이 있을까 싶어요..ㅎㅎ
아님.. 드라마라도 봤을듯 싶습니다..
저 역시나 드라마를 본 기억이 얼풋이 나네요..
토지 책.. 정말 장편인거 아시죠..ㅋㅋ
어른책으로는 21권이나 되는 정말 대작이랍니다..
이런 대작의 토지를 동화 토지로 만날 수 있다는거 아실지..ㅋㅋ
초등생 정도의 아이들에게 정말 딱~ 맞는다 싶은 책이랍니다..
쉬운 문체로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동화 토지~ 그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토지가 동화로 나왔다고?

1편 세트 총 10권이랍니다..
동화 토지라는 말 처럼.. 한국적인 그림이 나와 있답니다..
일단 어려울 거라는 선입견을 주지 않죠? ㅎㅎㅎ
제가 일단 이 책을 읽어 봤는데.. 정말 쉽게 구성이 되어 있어 금새 읽었어요..^^



1편1권의 표지를 가까이 찍어 봤어요..
봉순이와 길상이의 모습이랍니다..
그림이 한국적이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줘서 토지라는 이름과 잘 어울린다 생각
했답니다..


간지 부분.. 여기 어딘가에 평사리가 있겠지요..ㅎㅎ
간지도 꼼꼼히 꾸며준 모습이 신경쓴 흔적이 많이 보인다 생각했던 부분이예요..


5살난 서희가 할머니 윤씨 부인에게 매를 맞네요..
엄마가 몰래 야밤도주한 후.. 엄마를 데려오라 때쓰던 서희가 할머니에게 
매를 맞는 모습이랍니다..
주인공 서희의 파란만장한 삶이 여기서 부터 시작된게 아닌가 싶어요..



책의 뒷편에 토지에 나오는 인물을 간략하게 설명을 해 놨답니다..
처음부터 이 부분을 봄 잘 이해가 안갈 수 있어요..
1권을 읽은 후에 보면 대략의 윤각이 잡혀 이해가 쉬우니 1권을 읽고 보시길
권합니다..ㅎㅎㅎ


토지 워낙에 유명한 대작인지라.. 추천해주신 분들이 많아요..
동화로 태어 났으니.. 더욱 많은 아이들이 읽을 수 있겠다 싶죠..


토지는 단지 소설이기만 한것이 아니랍니다..
토지를 통해서 한 사람의 인생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사이이네가.. 우리는 역사의 한 흐름을 알게 되지요...
몇년도에 단발령이 내려졌고.. 몇년도에 아관파천이 있었는지..
그냥 토지를 읽으면.. 자연스럽게 역사를 따라가게 된답니다..ㅎㅎ
아이에게 책을 읽히면서 역사를 알려 주고 싶다면..
토지를 권해 주고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