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요리 선생님
이양지 지음 / 웅진웰북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결혼한지 어언~ 5년이나 된.. 정말 초보아닌 초보주부..ㅎㅎ
대충 만들긴 다 만듭니다.. 허나.. 만들때 마다 맛이 틀리고..
뭔가 부족한 이 맛을 어쩌리오..
울 아자씨 말에 의하면 예전보다 맛이 없답니다..
물론 아이가 있어 싱거워지고.. 매운 맛도 없어져 그럴 수 있지만..
근본적인 것은.. 제가 기초가 튼튼하지 못했단 거죠..
그래서 이번에 요리 선생님으로 기초를 다져보고자 마음을 먹었답니다..^^


요리 선생님을 보여줘~

이쁜 앞치마.. 전 요리할때 앞치마 하지 않은지도 오래 되었는데..ㅋ
이리 이쁘게 앞치마 입고 함.. 더 요리하기가 좋아질거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하단 사진은 파트를 구별해 놓은 부분인데..
파트1은 기본 요리들.. 반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답니다..
파트2에서는 정말 요리들이 있구요..



요리를 하려면 도구도 참 중요하죠.. 오늘 본 스탠 냄비들이 조기도 있네요..
하나 깨끗하게 사고픈 맘 굴뚝..ㅋㅋ
하단 사진은  계량하는 법을 써 놓은거죠..
책에서 반숟가락.. 한숟가락을 보여줘서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짠~ 제가 좋아하는 가지볶음..ㅎㅎ 제가 하던 것과 상당히 다르다는걸 느꼈습니다..
뭘그리 대충하고 살았는지..ㅋㅋ 가지를 먼저 잘라서 소금으로 살짝 해주는게
비법이 아닐까 생각을 했답니다..



책 중간 중간 여러가지 재료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는데..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 수 있도록 되있었답니다.
맛난 오므라이스는 꼭~ 한번 만들어 봐야지 싶어 사진을 찍어 봐썽요..ㅎㅎ



아이들을 위한 간식도 있네요.. 컵케이크도 있고..  간장 떡볶기도 있어요..
간장 떡볶기 하려고 재료를 다 사다 놨는데.. 에고..
정말 어찌 된건지.. 이번주 내내 집에서 저녁을 먹질 않았다는 이상한 사실..ㅋ
재료들 시들기 전에 언능 해야 것어요..^^;;


잴로 쉬운 미역줄기 볶음을 했어요..

앞서도 말했듯.. 재료를 여러가지 사놨는데..ㅋ 딸랑.. 요걸하나 했네요..
것도 아침에.. ㅜㅜ;; 이번주에 밥을 안먹고 살았나 싶습니다.. 에효..
어쨌든지 책에 나와있는 대로 고대로.. 만들어본 미역줄기 볶음이랍니다..
빛깔부터 다르죠? 넘 맛나 보이고.. 실제로도 맛났답니다..

가만 가만.. 포인트가 뭔가 봤더니..
마늘로 먼저 맛을 좀 내는 건거 같았답니다..
또... 펜을 달군후에 하는것도 그렇고.. 맨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준것도..
미역냄새를 없애면서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었지요..ㅎㅎ
하나 만들면서 몇가지를 알게 되었는지..ㅋㅋ

갈길이 멀기만한 허험이지만..
차근 차근 하나씩 따라해볼 참이랍니다.,.
가장 먼저.. 간장 떡볶기 먼저 해야겠지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