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샐러드 40가지 - 계절 향기 가득한 살림 로하스 5
김은경 지음 / 살림Life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은 영양의 불균형이 생기기 쉬운 계절인듯 합니다..
사시 사철 채소를 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채소 쪽으로 손이 안가는 이상한 일..ㅎㅎㅎ
사실 겨울에 더욱 많이 먹어줘야하는 것이 채소인데 말이죠..
감기에 비타민이 좋다는건 다 아는 사실.. 채소와 과일에 비타민이 많다는것도
아는 사실.. 그러니.. 겨울에 많이 먹어야 하는거죠..^^
솜씨 없는 허험이.. 샐러드 만들어 보고자 자연주의 샐러드를 봤어요~~


샐러드 파티 파티~ 

샐러드가 어렵다는 생각.. 샐러드는 복잡하다는 생각..
지울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몇가지 드레싱만 알아 놓고..
몇가지 궁합 맞는 채소만 알아 놓으면.. 이처럼 쉬운게 없는게 샐러드네요..ㅎㅎ
활용도 무궁무진하고 말이죠..
하단 사진은 많이 쓰이는 드레싱을 요약해 놨어요..
벌써 군침이 돌기 시작합니다~



40가지 드레싱이 한 눈에 보입니다~
여기서 바로 보고 어떤걸 해 볼지 결정할 수도 있구요..
한 페이지씩 넘겨가며 눈으로 먼저 먹어 봐도 좋아요~ ㅎㅎㅎ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얼갈이로 샐러드를 만든다니..ㅎㅎ
전 생각을 못했었네요.. 쉽게 할 수 있겠다 싶어 점찍어 놨구요..
하단 파프리카 샐러드.. 집에 사놓은 파프리키가 있어서 요걸 해봐야 것다 싶었답니다..
자몽도 필요하지만.. 꼭 다 있어야 하는건 아니니까 ^^



요건 샐러드라고 하기엔 너무나 요리스러운 것들인데요..
낙지나 오징어를 이용해서 만든 영양만점 샐러드 들이네요..
울 아이가 낙지를 좋아하는 관계로 요건 꼭 해 줘야 겠다 싶어요..ㅎㅎㅎ


짜잔~ 파프리카 샐러드 만들어 보자~~

집에 있는 파프리카.. 노랑과, 주황을 하나씩 준비했구요..
사용은 반씩만 했어요.. 한번 먹을 양만..ㅎㅎ
그리고.. 요즘 나오는 슬라이스 닭가슴살을 첨가해 봤지요..
그냥 파프리카만 먹음 좀 심심할 듯 해서 넣어봤는데요..
맛이~ 완전 환상이었습니다...ㅎㅎㅎ
아~ 마지막으로 집에 레몬이 있어서 즙을 짜서 넣었는데..
정말 너무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이와 저 둘이서 한접시 뚝딱했답니다..^^
넘 새콤 달콤하니 입맛을 돋아 주는 샐러드였어요..
울 아이도 크게 거부감 없이 먹고.. 저도 넘 맛있게 먹어서..
한동안 요 샐러드에 홀릭 모드지 않을까 하네요..
맛있는 샐러드 40가지 한가지씩 차근 차근 해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