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3 노래기벌은 어떻게 사냥을 할까? WHAT왓? 파브르곤충기편 1
고수산나 지음, 김성영 그림, 장 앙리 파브르 원작 / 왓스쿨(What School)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what 시리즈~ 다양한 시리즈로 저와 울 아이를 사로 잡은지 꽤 되었지요..ㅎㅎ
이번에는 파브르곤충기편 중에서 노래기벌은 어떻게 사냥을 할까?를 봤답니다..
사냥을 하는 벌들이 있는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디테일하게 자세히 알게 된건 이번이 처음이네요..ㅎㅎ
신기한 노래기벌과 나나니벌 세계에 푹~ 빠졌더랍니다..


사냥벌들 어떻게 사냥하지?

노래기벌 모습이랍니다.. 일번 벌보다는 좀 큰거 같지요?ㅎㅎ
노래기 벌이 열심히 둥지를 만듭니다.. 
아마 애벌레를 키우기 위해서 그런가 봅니다~
집을 준비해 두고~ 이제 집 안에 에벌레의 먹이가 될 곤충을 잡아와야해요~


바구미를 먹이로 선택했네요..ㅎㅎ 쇠똥구리는 똥을 먹어서 안되고 딱정벌레는
딱딱해서 바구미가 가장 적당하다네요..
바구미도 딱딱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바구미를 잡을 수 있을까?
바로 바구미의 가장 약한 부분에 침을 놔서 마비를 시킨답니다..

애벌레는 알에서 깨어나 살아있는 바구미를 먹으며 자란다는 군요..
물론 움직일 수는 없죠..ㅎㅎ



책 중간에 문제가 나와있고.. 뒷편에 답이 나와있답니다..ㅎㅎ
아이들의 호기심을 많이 자극해 준다 싶지요?
뭐는 ~다~ 라고 말하는 것보다 왜 그럴까? 라는 질문이 아이들에게
더 많은 생각을 할 수있게 해 준다잖아요..^^


나나니벌은 정말 수술을 하나?

수술을 한다길래.. 어떤 걸까 몹시 궁금해 하며 책을 봤더랍니다..ㅎㅎ
책 처음 부분에 나나니벌 애벌레가 다른 커다란 애벌레를 열심히 먹는 모습이
나와있어요.. 넘 맛나게 먹어서.. 애벌레를 먹고 있는걸 잊어 버리겠지요?ㅋㅋ



나니니벌은 애벌레의 여기 저기를 침을 놔서 마비를 시킨답니다..
애벌레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 조심 해서..
살아 있지만 움직이지는 못하는 상태로 만들어서..
신선한 먹이를 먹을 수 있도록 한다네요...
또 어머니는 애벌레가 있는 방 입구를 막아서..
적으로 부터 애벌레를 안전하게 지킨다고 합니다..

하단 사진에 나나니벌이 열심히 잡은 애벌레를 개미들이 뺏어가는 장면..
어렵게 잡은 애벌레를 개미가 뺏어 가지만.. 개미들이 더욱 많이 달려들까봐..
포기를 하고 새로 잡았어요..ㅎㅎ



엄마 나나니 벌이 애벌레가 잘 자라기를 바라면서 책이 끝을 맺습니다..
사진에서 커다란 애벌레는 나나니벌 애벌레가 아니예요..ㅎㅎ
나나니벌 알은 애벌레 위에 조그마한 힌색 이랍니다..^^


정말 알수록 재미나고.. 읽을 수록 여러가지 지혜가 쏙쏙 들어오는 듯 했답니다..
what 시리즈의 다양한 구성에 다음에는 어떤걸 봐야하나 고민이 되기도 한답니다.
현대화 된 이 시대에 잘 볼 수없는 곤충과 동물들의 생태를 잘 알 수 있어서..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