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르 화를 풀어 주는 파랑 색깔정서그림책 3
이은서 지음, 이혜영 그림, 김성자 감수 / 뜨인돌어린이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뜨인돌 색깔정서 - 파랑



넌 누구니?
30개월에 막 들어선 우리 아이..
이 아이는 평소 참 착한 아이랍니다..
다른 사람이 볼때 정말 편하겠다고 느낄정도죠..
저도 아이 키우면서 이 아이가 넘 심해서 못키우겠다는
생각을 하진 않았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분노 조절..
그러니까 화가났을때 울거나, 때를 쓰는게 간혹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조절하는 법을 알려줄까 생각하다..
울 아이 책을 좋아하니 책으로 접근해 주면 좋겠다 생각을 했답니다.
그래서 뜨인돌의 스스륵 화를 풀어주는 파랑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내용이 어떤가?
태준이가 유치원에 다녀왔는데 화가 나있었어요..
이유는 친구가 태준이 엉덩이에 있는 몽고점을 보고 놀렸기 때문이죠..
태준이는 그 일이 생각 날때마다 몸이 뜨거워지는 걸 느꼈죠..
그러다 어항속 물고기 퐁이와 시원한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랍니다..^^ 



상단 태준이가 유치원에서 돌아온 장면이랍니다..
하단은 앞, 뒤 표지.. 넘 시원하죠?  


태준이와 퐁이의 여행~부분이예요.. 넘넘 이쁘죠.. 


책의 마지막장에 파랑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생활속에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지 친절하게 나와있답니다..^^ 


스스르 화를 풀어주는 파랑 이런점이 좋아요
① 전체가 파랑으로 구성..
책 표지부터 책장 한장 한장 넘길때 마다..
온통 파랑, 하늘.. 시원한 색깔들이 펼쳐진답니다.
아이도 아이겠지만 제가 보고 마음이 시원해 진다 느낄
정도 였답니다..^^

② 깜찍한 주인공
주인공인 남자아이와.. 물고기..
정말 어찌 그리 이쁜지요.. 특히나 물고기 그림은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웃음이 지어지는 예쁜 주인공 이었어요

③ 적당한 채도
파랑이라고 해서.. 정말 새파란 색이 아니랍니다..
유화로 그린듯한.. 파랑빛이 눈도 맘도 편안하게 해주네요..


울 아이는 이렇게 보는 군요..

열심히 봐주십니다.. 대로는 심각하게.. 때로는 아는척하면서..ㅎㅎ
맨 마지막 사진에서 구름위로 올라간 장면을 보고는 자기는 무섭다고..
인상을 쓰고 계십니다..ㅋㅋㅋ 


책과 함께 있던 팜플렛.. 다른 색깔 책들을 살짝 볼 수 가 있었는데요..
색을 칠 할 수 있게끔 되어있답니다..
울 아이는 노랑색을 무척이나 좋아라 하네요..ㅋㅋ


서평 마치며..
책 제목처럼 보기만해도 사르르 화가 풀어질거 같은 책이랍니다..
책감이나 그림이 너무나 맘에 들었던 책이예요..
색깔 정서가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다는데..
빨강, 노랑, 파랑.. 다른 책들도 보고픈 맘이 너무나 많이 들었어요.
책과 함께 온 팜플렛을 보면서.. 울 아이 노랑에 무척 많은
관심을 보이더라구요..ㅎㅎ 곧 우리집에 올듯 합니다..
멋진 책 만들어 준 출판사께 감사 인사 전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