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놀이 3단계 우리 몸 아이즐 재미자람 10
호박별 지음 / 아이즐북스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재미자람 - 인체편

넌 누구니?
4살.. 29개월.. 오늘로 30개월이 되네요..ㅎㅎ
이쯤의 아이들이 그렇듯이 울 아이도 무척이나 스티커를
좋아라 한답니다.. 스티커북 한권 하루나 갈까요..ㅎㅎ
좋아하는 스티커 놀이를 하면서.. 이것저것 배울 수 있다면
엄마로써는 금상 첨화겠지요?
재미자람 스티커북 인체편이 그런 스티커 북이었답니다..
  

살짝 볼까요..

인체편이라 펼치면 상단 사진처럼 남자아이 여자아이가 나온답니다..ㅎㅎ
한글을 붙이며 명칭을 알아 볼 수 있구요..
아래는 인체도.. 사과를 먹으면 어떻게 응가까지 되어 나오는지 보는거죠..
울 아이는 역시나 응가를 먼저 붙이겠다고 난리..ㅋㅋ
붙이면서 식도 위.. 소장 같은 처음 듣는 말들을 많이 배웠답니다..^^
 

재미자람 인체 스티커 이런 점이 좋아요
① 신체 여러 부위 명칭을 알 수 있어요..
각 신체별로 붙여 보는 놀이를 통해서 아직 신체명을
알지 못하는 아이라면 신체명을 알 수 있답니다.

② 간단한 인체도가 나와요
먹어서 응가가 나오기 까지의 인체도가 나온답니다.
입 - 식도 - 위 - 소장 - 대장 이런 말들을 접해줄 수 있지요

③ 병균에 대해서도 배워요
병균이 어떻게 전파되는지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
아이 수준에 맞게 나와 있답니다 


울 아이는 이렇게 보는 군요..

으찌나 집중해서 해 주시는지..ㅎㅎ
제가 뭐 하라고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착착 잘 붙여 나가더라구요..
병균을 붙여줄때는 심각하게 붙이더군요..ㅋㅋ
손도 잘 닦아야 하고.. 추울때는 옷도 잘 입어야 한다는걸 잘 알았을거예요^^
 

마치며..
스티커 북은 정말 금새 한다지마.. 이번 재미자람 인체는
정말 금새 했답니다.. 아이가 꾀나 재미나 하더라구요
신체에 대한게 나오는 데다가.. 비슷한 또래 그림이 많이
나오다 보니 더욱 좋아한듯 하네요..
재미자람 다른 시리즈도 집으로 올 거 같은걸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