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알종알 무슨 말일까? - 어휘력이 자라나는 후토스 들춰 보는 낱말책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상단 색깔인지부분, 하단왼쪽 선물 열어보는중.. 오른쪽 캐릭터 소개부분)

 

★들어가기★
아이들의 로망.. 후토스..^^
울 아이 후토스를 무척이나 좋아라했답니다.
얼마전에는 후토스가 나오는 공연도 봤답니다.
어찌나 헤벌쭉 하고 보던지요..ㅎㅎ
공연 내내 흥분해서 보던 아이 모습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마련한~ 두둥.. 후토스책!!


★책의 내용★
- 캐릭터 소개
후토스 마을이 첫장에 등장하고 4명의 친구들이
숨어 있어요.. 모두 조금씩 머리끝 꼬리 끝 등이 보인답니다..
미리 예상해 맞춰 볼 수도 있답니다..^^

- 가나다 한글배우기
가에서 하까지 플랩으로 열어서 숨어있는 단어와 그림을
볼 수가 있답니다.. 몇번 하고는 기억력 게임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 흉내내는 말 배우기
동물 친구들의 의성어 의태어 등을 배울 수 있는데요..
동물의 일부가 살짝 보여서 역시나 예상해 맞춰 볼 수 있어요.

 - 색이름 배우기
울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었는데요.
예쁜 색깔이 입혀진 선물모양 플랩을 열면
색마다 이쁜 물건들이 들어있어요.
울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건.. 역시나 갈색 과자.ㅎㅎ
색 인지 교육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 반대말 배우기(수학 개념)
웃다 울다, 앉다 서다, 짧다, 길다, 크다 작다 등
수학적 개념을 배우는 코너랍니다.
엄마들은 간혹 숫자만 수학 공부라 생각하지만..
이런 공간적 개념들도 모도 수학공부죠^^

 울 아이 아라가 앉다 서다 하는 부분을 보고는 재미났는지..
혼자 앉아서 앚았어~ 서서는 섰어~ 하더라구요..ㅎㅎ
반대말 개념과 수학개념까지 동시에 다루어 무척 좋았어요

 
(상단 반대말배우기, 하단 왼쪽 울다를 보고 있어요. 오른쪽 아라랑 사진찍어요)


★후토스 종알종알 무슨말일까? 장점★
① 보드북으로 되있어요
튼튼한 보드북.ㅎㅎ 전 보드북 참 좋아하는데..
그건 아이가 책장 넘기기 쉬워하기 때문이죠.

② 플랩북이예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플랩북..
열어보고 안에 어떤게 있는지 보는 재미..
울 아이도 넘 좋아한답니다.

③ 뛰어난 색감
후토스 친구들이 TV에서 쏙 빠져 나온것 처럼
색깔이 선명하더라구요. 

④ 교육적 효과
캐릭터 책들이 교육효과적 측면에서 좀 약한 면이
없지안은데.. 후토스 종알종알은 언어적 측면을
많이 교육할 수 있는 책이예요.


★마무리★
교육이라는 것은 아이가 일단 좋아하는 것을
중심으로 해줘야 한다는게 저의 생각이랍니다.
그런 생각이 딱 맞아 떨어진 것이 후토스 종알종알책..ㅎㅎ
아이가 좋아하면서도 교육적 내용이 충실해서 무척 맘에 들었답니다.
울 아이보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너무나 좋을거라는 생각입니다.
이상 즐거운 후토스 이야기를 마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