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중한 내 몸을 위한 최고의 여행
최성진.한수경 지음 / 자유로운상상 / 2009년 5월
평점 :
이 책 소중한 내 몸을 위한 최고의 건강 여행에서는 건강을 위한 최고의 종착역은 자연이라고 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아주 좋아한다. 처음에는 마냥 집을 떠나 여행한다는 것에 만족했지만 어느정도 지나다 보니 여행에도 계획이 있어야 되고 건강도 챙기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맛집이나 역사탐방을 위주로 여행을 자주 갔지만 시간이 지나다 나두 웰빙이라는 테마를 맞추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망이 생기기 시작했다.
사실 요즘 유행하는 '웰빙(well-being)'이란 다름아닌 몸과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것이다. 웰빙족, 웰빙이라는 단어는 낯설어도 사실 예전부터 일반인들도 그런 삶은 추구해왔다. 소위 말하는 전국의 맛있는 음식점의 대부분이 무공해 재료를 이용하는 것만 보더라도 그렇다.
물론 여행이란 것 자체가 모름지기 몸 쉬고 마음 쉬기 위한 여정이란 걸 떠올리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웰빙족’이라는 단어가 낯설 때도 많은 사람들은 그런 삶을 추구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우리 나이가 어느 정도 되면 겉모습만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몸 속에서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누구나 느끼게 된다. 저자는 바로 적당한 시기에 나름대로 즐기면서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는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절감하면서 나름대로 고민하던 자신의 생각을 담아 책의 내용을 구성했다고 한다.
이 책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에 따른 여행지를 선별했다.그간 여러 지역과 음식들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어떤 효과가 있다는 말은 많았지만, 증상별로 새롭게 구성된 것은 없었던 단점을 보완,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가족들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증상별, 목적별 여행지로 묶었다.
소중한 내 몸을 위한 최고의 여행은 잘 챙겨먹고 제대로 즐기는 여행이 우리 몸의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책에서는 분명히 결과를 곁들여 생동감 있게 보여 주고 있다.
이 책은 혈액순환계, 암, 관절염, 당뇨병, 부인병, 피부질환, 다이어트등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여행도 즐기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소중한 내 몸을 위한 최고의 여행 책의 표제가 얘기하듯 저자는 이 책에서 건강을 위한 최고의 종착역은 결국 자연이라고 말하고 있는 이 책의 특징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에 따른 여행지를 선별하기도 했는데 여러 지역과 음식들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어떤 효과가 있다는 말은 많이 전해지지만, 증상별로 새롭게 구성된 것은 없었던 단점을 보완,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가족들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증상별, 목적별 여행지로 설명하고 있어 여행갈때 안내서로 아주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