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의 위대한 도전
임진국 지음 / 북오션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김인식의 위대한 도전』은 WBC의 열기와 뚝심과 비움, 믿음의 야구를 보여준 김인식 감독의 위대한 도전을 재조명하고 있는 책이다.

 

나는 우리나라 프로야구가 개막할때부터 프로야구를 즐겨봤던것 같다.

 

사실 그 이전부터 우리나라의 고교야구 인기가 정말 대단했다고 듣고 있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던 감독들도 거의다가 한 시대를 주름잡던 야구선수 출신들이 아닌가?

 

우리나라의 야구는 신흥강국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프로야구를 메이져리그보다 한단계 아래인 AAA와 MLB 중간 단계라고 미국의 야구 관계자들이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이나 야구인들이 듣기에는 거북할수도 있지만 그것이 현실이라고 생각한다.

 

야구를 하는 사람이라면 MLB에서 뛰어보고 싶어할 것이다. 우리나라도 박찬호 선수를 비롯해서 김병헌,조진호,백차승,봉중근,최희섭,김선우,송승준,추신수,류제국 선수들이 메이져리그를 뛰어봤으며 또한 수많은 선수들이 지금도 하위리그에서 그 실력을 쌓고 있다.

 

2006년 제1회 WBC 4강, 북경올림픽 금메달로 세계 정상급의 실력임을 입증한 대한민국이 또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 이유는 MLB 출신 선수가 적으면서 가장 효율적인 야구와 탁월한 장타율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비록 최정상 9부 능선에서 아쉬운 눈물을 흘려야 했지만 콧대 높은 메이저리그도 인정한 진정한 승자는 바로 김인식 감독이 이끈 한국 야구였다. 이 책은 WBC의 열기와 뚝심과 비움, 믿음의 야구를 보여준 김인식 감독의 위대한 도전을 재조명하고 있다.

 

2002년 월드컵때 우리는 오로지 실력만으로 선수를 뽑고 운영한 히딩크의 마법이 생생하다. WBC를 보면서 사람들은 김인식 감독의 용병술에 감탄을 자아냈다. 그는 의심스러운 사람은 쓰지 않고, 쓴 사람은 절대 의심하지 않는 그는 프로야구 감독 중 명품 선수를 가장 많이 만들어내기로 유명하다.

 

『 김인식의 위대한 도전』이 책에서는 리더가 갖춰야 할 겸손, 인내, 배려, 믿음, 판단력, 임기응변 등을 깊이 있게 풀어내고 있다.

 

사실 '위대한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WBC 에서 마지막 우승은 이루어내지 못했지만, 우리는 김인식 감독의 삶에서 더 큰 것을 배울수가 있었다. 인내와 도전의 연속이었던 그의 인생에 한없는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