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 21세기 새로운 마케팅 전략
김승용 지음 / 머니플러스 / 200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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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성시대인 것 같다. TV를 보나 상품을 보나 마케팅이 없이는 이야기하기 힘들 정도로 마케팅을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있다고 하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고 생산자의 생산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시키는 방법에 의하여 재화와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중간생산자나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활동을 말한다. 

 

마케팅은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는 것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제품을 개발하는 것 ㉢그 제품을 고객이 소유하게 하는 것 등에 목표를 둔다. 판매자의 지식과 행동은 소비자와의 이익 있는 교환지향적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포장, 광고, 머천다이징, 유통 등이 포함된다.

 

특히 마케팅은 잠재고객의 욕구를 창출하고,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킬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상품화정책 또는 머천다이징이 중요하다.

 

상품화정책은 적정한 상품을 적정한 장소와 시기에 적정한 수량과 적정한 가격을 가지고 이동시키기 위한 계획을 말한다.

 

제휴 마케팅이란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간에 이득이 되는 윈윈, 상생, 제휴 관계를 형성하는 마케팅 수단을 말한다.

 

이 책은 차별화된 마케팅의 전략인 제휴 마케팅으로 승부해야 하는 시대적 상황과 필요성에 대해 다양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제휴 마케팅을 강화하여 경영기반을 다지는 것이 혁신 기업의 과제임을 명시한다. 또한 최근 업종별 제휴마케팅 사례와 기업 간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들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제휴마케팅 이 책은 기업 대 기업 간, 소상공인 상생, 제휴마케팅 본격화되는 현 시점에서 이 책은 특징을 3가지로 압축해서 말할수 있다.


첫째, 차별화된 마케팅의 전략인 제휴 마케팅으로 승부해야 하는 시대적 상황과 필요성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했다.


둘째. 제휴 마케팅을 강화하여 경영기반을 다지는 것이 혁신 기업의 과제임을 명시하고 업종별 제휴마케팅 사례와 기업 간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들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셋째.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 제휴 마케팅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든 CEO들과 마케팅 관리자는 물론이거니와 기획?관리부서 간부들에게도 마케팅 실무를 알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제휴마케팅 시대를 맞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인간의 마음'이라는 말이 있듯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 소비자와 함께 행복을 나누는 일이 곧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이 책을 통해 제휴마케팅을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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