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닥을 치고 오르는 부동산 투자의 비밀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새로운 부동산 투자전략
이재익 지음 / 북오션 / 2009년 4월
평점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새로운 부동산 투자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경제활동을 하면서 부동산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적게는 자기집 장만을 비롯하여 여유돈이 있으면 다른 투자처에도 관심이 많을것이다.
이 책에서는 바닥에서 고점을 향한 부동산 투자전략, 내 집 마련을 위한 투자전략,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가 투자전략, 묵힐수록 보배가 되는 땅 투자전략,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하는 경매 투자전략등을 실전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위기 상황이 깊어질수록 흙 속에서 진주를 찾기는 더욱 쉽다.
내 집 마련은 '주거로서의 기능', '제테크로서의 기능', '생활에 있어서 최소한의 방어적 수단'으로서 반드시 필요하다.
저금리 시대에는 위험 부담이 작은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포도주나 치즈가 숙성될수록 진한 맛과 향기를 내듯 땅은 시간이 지날수록 효용성이 극대화된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매수할 수 있는 경매를 자산증식의 기회로 삼자.
이 책은 수많은 제테크 관련 서적중에서도 투자 핵심과 함께 부동산 규제 완화와 함께 뉴타운사업, 균형발전촉진지구사업, 신도시 등 새롭게 재편되는 부동산시장의 모습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의 현실부터 지적하고 있다. 과거의 경제상황이 어려웠을때와 현재의 경제상황은 다르다는 것부터 친절하게 이야기해 준다. 과거에 우리나라는 경제가 위기에 처했을 때 해외 의존도를 높여서 경기를 회복하였다. 그러나 현재는 세계 경제가 동시에 추락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경기 회복의 해답은 내수경제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10년 만에 찾아온 현재의 침체 시장에서 오히려 ‘역발상의 투자’를 하라고 강조한다. 지금이 바로 ‘역발상 투자로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시기라는 충고한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인 저자는 명쾌한 논리와 예리한 진단을 통해 앞으로의 부동산시장을 전망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례를 제시함으로써 이해를 높이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전반에 걸친 흐름에 대한 안목과 테마별 투자의 실전 노하우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에서 경매투자전략에서는 경매투자의 시작, 현장답사, 경매시 챙겨야 할 것들, 잔금 납부와 등기촉탁과 소유권 이전, 권리분석, 명도의 기술, 경매 부동산의 함정 속의 돈, 주택,아파트,다가구주택,다세대주택,상가,오피스텔,토지 경매 방법은 구체적이고 사례를 통해서 아주 잘 설명하고 있으니 꼭 챙겨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