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회사는 이유가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노은주 옮김 / 메가트렌드(문이당) / 200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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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성장하는 회사는 이유가 있다.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되어 번역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 그렇구나라는 느낌을 많이 느끼며 수긍하는 부분이 많았었다. 그럼 이 책에서 말하는 성장하는 회사의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열심히만 하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반드시 일을 잘 돌아가게 만들어 주는 장치나 시스템이 있는데 그것이 마케팅이다.

 

경영이란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을 진행시켜 돈을 버는 행위이므로 우연히 돈을 벌었다면 이는 경영이 아니며 잘나가는 회사에는 나름의 시스템이 있으며, 그것만 이해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

 

목표를 너무 정확하게 세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일단 선을 정한뒤 유연하게 행동하면 된다. 또한 성공은 성실한 노력과 우연에서 온다.

 

어떤 행동을 할 때 그 행동에 대한 이미지를 확실히 갖는 것이 중요한데 사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슬로건을 매일 외치며 회사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실패하는 방법을 알면 타인의 실패를 자신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즉 먼저 도전한 그 사람이 나를 대신하여 미리 실패를 해 준 것이다.

 

마케팅을 생각할때 고객에는 3종류가 있다. 가망고객과 구매고객, 그리고 고객이다. 크게 성공할려면 고객을 정확하게 구분할 필요가 있으며 고객 모집에서도 소극적인 고객 모집과 적극적인 고객 모집을 잘 구분해서 모집해야 한다.

 

이상한 사람에게는 팔지 말고 이상한 장소로는 영업을 하러 가지 말아야 한다. 들어온 일을 무조건 맡아서도 안 된다. 고객을 골라야 한다. 가망 고객을 구분하면 회사가 변한다.

 

영업 사원은 손님을 만나지 않을 때 그 시간을 이용해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

 

고객이 우리 상품을 구매했다는 것은 이른바 연애 관계가 성립됐다는 뜻이다. 따라서 서로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해 나가며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

 

이익은 어차피 동일한 비용을 들여야 한다면 이익을 더 많이 올리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직도 많ㅇ느 사람들은 제품은 품질 때문이 아니라 좋아 보이기 때문에 팔린다는 사실을 모른다. 판매란, 어떻게 하면 상품을 좋아 보이게 만들어 팔리게 만들까를 연구하는 작업이다.

 

돈을 잘 버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 더 기억해두어야 할 것이 있다. 누군가가 그 일을 해서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고 무조건 따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상품을 판매할때에는 판매기법이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끝으로 돈을 벌었다고 무조건 써서는 안 되며 사원들의 수준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하며 개인의 개성이 발휘되는 회사가 발전한다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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