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사원 - 10년 후 전설로 기억되는 최강 자기 마케팅
도이 에이지 지음, 김현영 옮김, 추덕영 그림 / 크레듀(credu)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전설의 사원』제목만 보면 책을 읽을 독자들은 이렇게 생각하기 쉽다. 어느 유명한 CEO의 이야기겠구나~ 하는 생각말이다.

 

그러나 이 책의 부재 10년 후, '전설'로 기억되는 최강 자기 마케팅이라는 표지를 보게 된다면 아...... 자기계발서구나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 것이다.

 

공부나 사회에 진출할 학생이거나 직장인이라면 자기계발서에 많은 관심이 있을 것이다. 수많은 책들의 홍수속에 자신에게 맞는 자기계발서를 찾기란 여간 어렵지 않는데 이 책은 먼저 일본에서 수많은 독자들에게 읽혀지고 그리고 우리에게 다가온 어쩌면 한번 검증 받은 책이라는 면에서 긍정적인 측면이 많은 책이다.

 

『전설의 사원』이 책을 접해 보고 난후 이런 생각이 들었다. 먼저 책의 내용이 알차고 좋다, 그리고 번역이 자연스러웠다. 더불어 책속의 이미지 그림이 책을 이해하고 읽기에 편하게 잘 조화된 책이라는 것이다.

 

그럼 『전설의 사원』은 어떤 내용을 다루었나 살펴보자.

 

직장인이라면 많은 연봉과 높은 포지션은 선망의 대상이다. 이 책은 문득 "연봉이 높은 회사와 낮은 회사가 있다. 당신은 어느 쪽을 택하겠는가? 라는 화두를 던진다. 이 화두는 단순히 돈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어떻게 살고 싶은가를 묻는 것이다." 

 

이 책 『전설의 사원』은 회사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재가 되기 위한 최고의 전략을 담고 있다. 아직 장래가 불확실한 젊은 직장인들, 누구나 탐내는 커리어를 쌓기 위해 현실적인 목표를 무엇에 두어야 할까? 라는 질문에 명쾌한 대답을 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몸값=연봉'에 걸맞는 일을 하고 있는지 독자에게 먼저 묻는다. 그러면서 이 책은 비록 사원일지라도 '경영자의 머리'로 사고하라고 충고한다. 사고를 바꾸면 일하는 방식과 자신의 역할과 성과가 한눈에 보일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그것이 바로 인정받는 사내 5%의 인재가 되는 초석이 된다.

 

내 가치는 내가 결정한다
부가가치를 창출하면 인생이 달라진다
최강 자기 마케팅
‘전설의 사원’이 되라!


이 책은 이렇게 4장으로 나누어 전설이 사원이 될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전설의 사원』이 책에는 위의 이야기와 더불어 실제 사내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시대 살아있는 전설들의 이야기를 추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LG전자, KT, 우리금융정보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 등 국내 굵직한 대기업을 비롯해 금융업계, 중앙행정기관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명실상부한 최고로 인정받으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사람들을 취재 이야기한다.

 

전설의 사원이 되기 위해서는 이 책을 읽었다면 알고 있겠지만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 불확실한 커리어의 최종형만을 고민하지 말고, 우선은 사내에서 인정받는 '전설의 사원'이 되자! 그러면 지금까지의 삶에는 보이지 않았던 무수한 가능성과 행복한 선택이 바로 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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