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품격
가와기타 요시노리 지음, 황선종 옮김 / 창해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격조 있게, 그리고 당당하게 남자의 품격> 이 책은 일본 작가인 가와기타 요시노리가 품격 있는 남자로 살기 위한 인생 선배의 명쾌한 제안이라는 생각하에 적은 글이다.

 

이 책은 삶을 즐기는 마음을 주제로 일, 가정, 연애, 취미, 미학, 인생관 등 다양한 각도에서 남자의 삶의 방식과 본연의 모습을 추구하고 있는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의 내용은 정서상 우리와는 분명 맞지 않는 부분도 몇군데 보이기도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일은 회사는 남자가 꿈을 꾸는 장소라고 말한다.

가정은 남편으로서, 아버지로서의 가정을 말하고 있다.

연애편에서는 인기 있는 남자의 말의 힘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취미에서는 자신의 호기심에 충실하라라는 충고도 잊지 않는다.

독자적인 미학이 중요하다는 것도 밝히고 있으며 즐기며 사는 사람이 이기는 인생관도 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는 인생이라는 놀이터에서 즐기는 마음을 가지라고 충고한다.

 

<격조 있게, 그리고 당당하게 남자의 품격> 이 책은 목차를 읽으면 책의 내요을 대충 알 수 있다.

그리고 굳이 첫페이지부터 시작하지 않더라도 그 장을 단락으로 읽어도 된다는 점에서 편리한 책이었다.

그러나 앞에서 언급했듯이 작은 소제목중에 우리의 정서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간혹 보인다.

 

연애는 다른 남자의 여자와 하는 것이다. ->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남자는 행복을 추구하지 않아도 된다 -> 그럼 뭘 추구해야 하는지?

악동같은 삶을 살자 -> 너무 자신만을 위한 이야기 같이 느껴졌다.

 

<격조 있게, 그리고 당당하게 남자의 품격> 이 책은 일본에서 발간되어 우리나라말로 번역된 책이다.

우리의 정서와 맞지 않은 부분도 간혹 보였지만 가볍게 읽기에는 좋은 책이었다.

그리고 40대의 인생선배로서 저자의 말 중에는 동조되는 부분이 이해하기 힘든부분보다는 휠씬 많았으니 좋은 책이라고 해도 좋을듯 하다.

 

남자들이여, 여유를 가지고 허리를 쭉 펴라! 남자의 품격을 대변하는 한 마디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