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차 한잔의 성공수첩 - 100년 전 시간활용법의 대가, 아널드 베넷이 들려주는
아널드 베넷 지음, 한스앤리 편집부 엮음 / 한스앤리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인생의 왕좌에 오르기 위해서는 시간을 지배할 수 있어야 한다. 『아침 5분 차 한잔의 성공수첩』은 100년전 영국의 석학인 저자아널드 베넷이 하루하루의 인생을 참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불공평한 인생에서 유일하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라 말한다. 또한 인생은 불공평하다. 부유한 부모, 뛰어난 머리, 조각 같은 외모를 가진 사람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한참 앞서서 마라톤을 출발한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인생의 출발선에서 모두 공평하게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시간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졌기 때문에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불공평해질 수 있다는 것도 빠뜨리지 않고 말하고 있다.

 

인생의 시작은 불공평하다. 부모의 배경과 그리고 자신이 처한 조건의 차이가 있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100년전에 이미 시간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우리들에게 시간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또 다른 책 한권이 생각났다. 니시무라 아키라의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이다.

이 책에서도 하루를 이틀로 만들수 있는 소위 비법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시간 관리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이 책도 함깨 읽으면 좋을듯 싶다.

 

이 책에서 밑줄 그은 부분...... 물론 개인적인 견해차도 있을것이다.

 

아침은 황제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 보통 우리는 반대로 먹지 않는가?

메모하라 - 메모의 습관은 정말 중요한것 같다.

꿈은 버리는 게 아니라 키워가는 것이다 - 꿈을 잃고 사는 현대인이 많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행하라 - 겸손의 정신이 점점 작아지는 것 같아 되세겨야 될 것 같았다.

내일 계획을 세우고 꼭 세우고 잠에 들라 - 계획이란 미래에 대한 현재의 결정이다.

 

이 책에서는 소제목밑에 유명인의 격언을 함께 소개하면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그만큼 이야기를 풀어감에 있어 읽는 이를 배려함이 돋보이는 책이다.

 

에디슨의 이 말이 다시 생각난다.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변명이다.

시간관리를 잘 하여 뜻한 바를 이루시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