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한 모 경영 - 진정한 차별화는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것!
다루미 시게루 지음, 이동희 옮김 / 전나무숲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은 저마다 성공에 대한 생각은 다를지라도 우리는 누구나 성공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고 있다.

성공이란 99% 준비에서 나온다 승리는 그 준비를 확인하기 위한 1%의 결과일 뿐이다.

이번에 읽은‘두부 한 모 경영’은 두부 사업으로 성공 인프라를 구축한 다루미 시게루의 전략을 공개하고 있는 경영지침서다.

가업으로 물려받은 아날로그적인 두부사업은 저자만의 두부 한 모를 팔기 위한 그의 피눈물나는 52가지 법칙과 뛰어난 결단력, 또한 자신의 탐구심을 활용한 '천연간수로 만든 연두부'를 개발하여 연두부 특유의 부드러움과 일반 두부의 고소한 맛을 동시에 갖춘 최초의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또한 체인사업 첫 실패와 사업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작은 두부가게를 도쿄 증시에 상장을 하고 또한 세계화 전략의 마인드까지 보여주고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이 이 책에도 고스란히 들어 있다.
우리 모두는 성공을 꿈꾸고 있지만, 이 책의 작가와 같이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열정을 가지고 하느냐는 것이다.
 
이 책에서 배우는 성공의 열쇠는



첫째 하나의 형식, 하나의 틀 속에 갇혀 있지 않다는 것이다.
둘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믿고 항상 새롭게 발전하는 방향을 설정한다.
셋째 먼 미래의 더 큰 이익을 위하여 눈앞에 있는 당장의 큰 이익을  포기 할 줄 아는 힘이 있다.
넷째 한 우물만 고집하면서 변화 할 줄 아는 능력이다.
다섯째 기본에 충실하면서, 시도하지 않으면 성공도 실패도 없다는 실천력이다
여섯째 두부 한모의 품질을 생각하고 가격보다는 품질가치에 초점을 맞췄다.
일곱째 목표를 구체적인 수치로 정하고,실천하는 행동력이 있었다.

비록 두부(豆腐)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두부(豆富)가 된 지은이의 발자취를 따라가 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