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파크 Spark
린 휴어드.존 U 베이콘 지음, 홍대운.이창근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책은 어떻게든 읽어지기 마련이다. 그냥 책을 읽었든 그 책을 읽고 감동을 받고 느끼고 깨달음을 가지고 자기를 더 발전할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되던지간에........ 내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 책의 원제인 'Spark'는 불꽃을 의미한다. 스파크 이 한권의 책은 성공한 에이전트지만 끊었는 허무감에 빠져 있는 주인공이 서크 듀 소레이 '태양의 서커스'를 계기로 꺼져 버린 마음에 다시 불꽃을 일으키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에 있는 모든 것을 말하고 싶지 않다. 나에게 맡는 몇개의 꼭지를 가지고 서평을 남기고 싶다. 내가 스파크를 읽고 말하지 않은 부분에 관해서는 다른 서평을 남기시를 분들에게 숙제로 남기고 싶다. 무슨 소리냐고 할 줄 모르겠지만 그래야만 이 책을 읽는 분들이 많아질것 같아서다. 그만큼 이 책을 읽으면 얻을 것이 많다는 이야기다.
이 책의 저자 존 베이콘은 몇 달 동안 서크 듀 소레이의 단원으로 생활하며 창의적인 일을 하려면 영감,협력,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대해 '서크 듀 솔레이' 사람들에 의해 알게 된다.
'서크 듀 솔레이' 공연은 연극,무용,뮤지컬을 접목시킨 블루오션으로 '서크 듀 솔레이' 는 육체적인 묘기를 통해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서커스의 재미와 스릴을 살리면서 연극적 세련미와 풍부한 예술성이 담긴 심오한 공연을 무대에 선보인다.
'서크 듀 솔레이' 는 경쟁자와 싸위 이긴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어 비고객을 고객으로 창충함으로써 경쟁이 없는 새 시장을 창출한 것이다.
'서크 듀 솔레이'이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는 구성원들은 확실한 꿈을 가졌기 때문에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기꺼이 일과 자신을 일치시기키며 또한 그 과정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거침없이, 아낌없이 지원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서로를 신뢰하고 진정한 팀으로 일을 한다. 그래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없다. '서크 듀 솔레이' 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의 비지니스에서 불변하는 것은 '변화'이다. 우리는 변화와 함께 시작했고 결코 변화를 멈추지 않았다."마리오 다미코 부사장이 서울 강연에서 남기 '서크 듀 솔레이' 의 정신과 비젼이다.
우리의 인생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에 창조적 사고와 열정적 비전을 퍼트리는 불꽃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새로운 '블루오션'에 도전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