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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괴 랩소디
오기와라 히로시 지음, 김소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기대를 많이 하던 작가 중 하나였던 오기와라 히로시. 하지만 매번 그의 소설을 읽을 때마다 나와 맞았던 것은 <신으로부터의 한 마디>뿐이었다는 안타까운 예감이 든다. <엄마는 저격수>부터 <타임슬립>, <유랑가족 세이타로>에 이어 <유괴 랩소디>까지 손에 든 책마다 '선정실패'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유랑가족 세이타로>는 기존과 다른 가족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나름대로 읽는 즐거움이 있었다면, <유괴 랩소디>는 그런 것마저 없다. 굳이 덴도 신의 <대유괴>를 들먹거릴 필요도 없이, 소심한 유괴범이 대범한 인질과 다니며 결국 정이 들어 버린다는 스토리는 독자들 대부분이 식상하다고 느낄 소재임이 틀림없다. 너무 흔해빠진 설정이라 이젠 지겹기까지 하다.
물론 오기와라 히로시는 뻔한 소재를 자기 나름대로 가꾸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그의 식대로 소화해냈다고 인정해주기에는, 기억에 남는 부분이 없어도 너무 없다. 죽으려고 결심한 주인공 앞에 나타난 부잣집 가출도령. 그런데 유괴해버린 아이가 야쿠자의 아들이었고, 아이를 되찾기 위해, 반대세력은 아이를 죽이기 위해 그를 찾으면서 이야기가 꼬인다. 결국 죽기 직전에 가까스로 살아나지만.
정말 미안한 말이지만, 오기와라 히로시의 글은 그냥 '읽힌다'는 느낌이다. 스피디하지도 않고, 손에 땀을 쥘 정도로 스릴있지도 않고, 다음 내용이 어떨까 궁금하지도 않고, 키득키득 웃으면서 동참하고 싶지도 않은.. 그저 '읽히기'만 하는 책. 상당한 두께를 단숨에 읽었지만, 재미있어서라기보다는 빨리 읽고 다른 책으로 넘어가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이다. 이제 몇 안 남은 그의 작품은 이 책보다는 낫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