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티나무 2006-02-02  

공부방 실무자시군요?
허락도 없이 방명록을 쭉 읽어봤어요 ^^ 공부방 실무자시네요. 고만고만한 동네 아이들이 살짝 엿보인다고 할까요... 아무튼 저 혼자 반갑고, 고맙고, 마음 짠하고 그렇습니다. 좋은 책, 많이 읽으셨네요. 리뷰도 많고, 저도 자주 놀러와서 차분히 들여다봐야겠네요. 오늘 멋진 서재를 알게 되어 기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놀러오겠습니다.
 
 
waits 2006-02-03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느티나무님 반가워요..^^
알게 되고 즐겨찾은 지 얼마 안되어서 올라온
'tom waits' 페이퍼를 만난 새벽에는, 정말 기뻤답니다.
게다가 좋은 선생님이신 것 같아서...
제 어린 날의 선생님들이 생각 나서 좋았구요.
2월 말이면 떠날 예정이기는 하지만,
공부방을 소중히 여기시는 선생님인 것 같아 더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느티나무 2006-02-03 0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제가 너무 늦게 찾아왔는지도 모르겠군요. 저도 공부방 '선생님'이긴 한데..공부방에 다닌 지는 꽤 오래 되었지만, 그냥 발만 담그고 있는 처지라 어디 말씀드리기도 뭣 합니다. ^^

저는 부산에 살아요. 부산에는 공부방이 8개 있는데요, 거기도 연합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첨엔 누가 다녀가셨나 싶어 궁금해서 왔다가요, 방명록을 쭉 읽어보니까 너무 반갑게도 '공부방'이란 낱말이 나와서 제가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공부방'이란 낱말을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분이니까요.

차근차근 서재에 담긴 읽어보면서 놀다가겠습니다.

waits 2006-02-04 1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늦었네요. 공부방 선생님이도 하셨군요..^^
전 안양에 있는데, 여기도 10개 정도의 공부방이 연합회를 구성해서
함께 캠프도 가고 한답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 적극적인 무언가를 하고 싶지만...
다들 현실에 치여 실무자들의 자조모임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요.
'공부방'이 만남의 키워드가 되다니... 좋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