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 강의 돈 까밀로
죠반니노 과레스끼 지음, 주효숙 옮김 / 서교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절판


돈 까밀로 시리즈는 내가 초등학교때 만난 시리즈다. 그때 만난 돈 까밀로 신부님과 빼뽀네 읍장, 그리고 현명한 예수님에 반해서 그 책들을 아직도 간직하고 있다. 지금은 책이 너무 낡아서 종이색도 바래고 책장도 떨어지려고 하지만 그책들은 아직도 내가 좋아하는 책이고 가끔 꺼내 읽는 책이다.

그래서 서점에서 새로운 표지의 돈까밀로 시리즈를 발견했을 때 옛날 친구를 만난 것 같았다. 그래서 내가 갖고 있지 않은 <뽀 강의 돈까밀로>를 집어들었다.

그들은 아직도 여전했다. 공산주의자 읍장인 빼뽀네와 기독교 민주당을 자처하는 신부 돈 까밀로는 여전히 투닥거리지만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고 있고 예수님은 현명하게 돈 까밀로를 다독이시고, 그 작은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여전히 정이 많고 순박하고 인간적이었다.

맘에 안 드는 점은 이 책은 여러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많은 에피소드들이 전작인 <신부님 우리들의 신부님>과 <돈 까밀로와 빼뽀네>에서 이미 나온 것들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책들이 굉장히 오래된 책이고 목차 검색에 보여지는 에피소드들의 제목이 내가 갖고 있는 책들과 좀 다르긴 하지만 내용은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 많아서 본전 생각 나는 건 어쩔 수 없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같은 내용에 다른 두 번역본을 읽으니 서로 비교가 된다. 아무래도 예전 번역이 더 나은것 같다. 물론 익숙함의 차이일 수도 있지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잔잔한 유머들이 잘 살아있지 않은 것 같다. 아..예전 번역본 구하고 싶다.

에피소드 구성과 번역 때문에 별 셋을 줬지만, 내용은 여전히 따뜻한 미소가 지어지는 좋은 책이다. 처음 이 책을 만나시는 분이라면 틀림없이 돈 까밀로와 빼뽀네와 예수님의 팬이 될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5-07 14: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토트 2006-05-07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감사합니다. ^^
인심이 너무 후하세요. 비자금 다 사라지셨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