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비에이 외) - 2017-2018 최신판, 분리형 가이드북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수연.홍연주 지음 / 길벗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훗카이도는 이미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다. 그렇지만 곳곳에 숨은 명소를 찾아보고 싶은 욕심이 있다.
가야 할 곳 그리고 또 가고 싶은 곳이 가득한 훗카이도 가이드북을 읽고 있자니 행복하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는 것 자체가 아름답고 1년 정도는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지역이기도 하다.
겨울과 잘 어울리는 오타루 운하는 오르골 상점에 꼭 가고 싶고 그 운하 길을 걸으며 겨울을 흠뻑 느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겨울엔 일루미네이션도 있으니 정말 아름다운 겨울 밤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이 외에도 라벤더 꽃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꽃밭, 비에이 언덕 그리고 청의 연못까지 놓칠 수 없는 자연 풍경들이 기다리고 있다.
여행에 가면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훗카이도에는 먹을거리가 더 다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가이센동이 유명한지 종류도 많지만 바다에서 잡아 신선함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유명한 곳도 책 속에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기차를 타서 이동을 하게 된다면 유명한 에키벤도 소개되어 있어 어디서든 메뉴 걱정은 하지 않을 것 같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코스, 테마, 지역별로 잘 나뉘어져 있어 한 눈에 읽기 좋았던 것 같다.
특히 훗카이도는 유명한 곳은 많지만 어딜 가야 할 지 고민을 많이 하게 했었는데 잘 정리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번 여름과 겨울엔 훗카이도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