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굿즈 만들기 with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쇄물, 디자인 문구,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독학으로 하려다보니 어려움이 많았고 책을 통해서 열심히 공부해나가고 있다.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고 내가 원하는건 제대로 된 디자인을 직접 그리고 혼자 해보는 것인데 아직 그렇게 실력이 늘어난 것은 아니다.

쉽지 않은 것이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만난 책이 <디자인 굿즈 만들기>다.

직접 명함, 인쇄물 등 다양하게 만들어 보고 싶어서 이 책을 통해서 하나씩 따라해 볼 예정이다.


먼저 명함 만들기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간단하게 폰트 하나만으로도 로고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데 그렇게 기본적인 틀을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 일 이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폰트와 디자인을 합쳐서 어떻게 꾸며나갈지에 대해 나오는데 디자인이나 위치에 대한 것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 뒤로는 봉투, 행택, 메뉴판, 포스터 등 다양한 용도의 굿즈 디자인을 굿즈에 맞게 할 수 있도록 예시가 준비되어 있다.


굿즈 중에는 텀블러와 에코백에 관심이 많아서 직접 만든다면 누군가 짜놓은 틀에 맞춰서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런걸 원하는게 아니였다.

직접 내가 디자인하고 디자인 한 것으로 직접 제작을 문의하는 그런 과정을 겪고싶었다.

물론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서 캐릭터를 만들기엔 무리지만 로고나 글씨의 형태로 만들어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텀블러 템플릿을 사용해서 만들어두었던 캐릭터나 로고를 넣어 제작할 수 있다.

솔직히 그냥 하라고하면 정말 시작조차 못했겠지만 진행과정이 스샷으로 책에 나와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그리고 그 뒤로 티셔츠와 에코백도 텀블러를 만드는 과정과 비슷했다.

물론 어떤 굿즈를 만드냐에 따라서 사이즈나 혹은 바꿔야 하는 것들이 있다는 것쯤은 쉽게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과정들이 담겨있어 디자인을 해본적이 없는 나로써는 이해하기도 쉬웠고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제는 직접 굿즈도 제작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열심히 디자인에 대해 생각해서 굿즈를 직접 제작해봐야 할 것 같다.

빨리 만들어서 결과물이 보고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