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권 JLPT 일본어능력시험 N2 - 모의고사 3회분 포함 + 모의고사 해설 동영상 + MP3 파일 다운로드 가능 딱! 한 권 JLPT 일본어능력시험
JLPT연구모임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를 해야한다고 마음 먹고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시작도 못했고 최근 책 정리를 하다가 책은 많은데 한 번도 제대로 공부하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많은데 공부를 한 흔적은 없고 올해 목표가 일본어 공부하기였는데 제대로 시작도 못하고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진짜 이제 그만 미루고 제대로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번 첫걸음 책을 보지말고 단어도 좀 제대로 외우고 한자 공부도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분명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도움이 될 것임을 알기에 JLPT 책을 펼쳤다. 


먼저 한자 그리고 단어가 너무 약하다보니 한자읽기, 한자표기 파트가 너무 고마웠다.

단어장에 적어두고 계속해서 암기하고 연습장에 쓰는 연습도 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암기를 시도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문제들이 파트별로 잘 나뉘어져 있는데 실전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 좋았다. 

아직 부족하고 모르는게 많지만 시험을 준비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문법 형식에 대한 것도 이해도가 굉장히 낮았는데 책을 읽으면서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갔다.

필수문법이 정리되어 있는 페이지도 있는데 이거야말로 정말 큰 도움이 되서 노트에 정리해서 열심히 암기 할 예정이다. 

암기 뿐만 아니라 직접 말하면서따라하니 좀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다. 

그리고 필수 문법 정리된 것이 정말 많으니 이 많은걸 즐겁게 공부해볼 생각이다. 


독해는 솔직히 제일 못하는 부분이기에 독해 비결을 열심히 읽어댔다. 

물론 아직 나는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접속어에 대한 부분이 잘 이해가 안갔는데 설명을 읽으니 점차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책 안에는 CD와 단어장이 있어서 단어장을 들고다니고 있고 CD는 재생시키면서 열심히 듣고있다.


솔직히 아는 것도 없고 JLPT N2에 대한 첫 도전이나 다름 없다. 

겁이 나고 문제 유형도 모르겠고 아는 것도 많지 않아서 겁이 났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도 생긴 것 같다.

혼자 그냥 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서 항상 시험 도전에 대해서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더 미루지말고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