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곁에서 - 주말엔 숲으로, 두번째 이야기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박정임 옮김 / 이봄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스페셜 에디션 다섯 권을 구입 후 정말 빠르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공감 할 수 있는 글과 귀여운 그림이 잔뜩 있으니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글과 그림을 한 번 보고나면 작가님에게 반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있겠는가 싶다.

그런데 스페셜 에디션 중 사실 <주말엔 숲으로>를 읽지 못했다.

순서를 따지기 보다는 원하는 것 먼저 읽다보니 그랬던 것 같은데 왜 먼저 읽지 않았을까 싶다가도 두번째 이야기인 <너의 곁에서>를 읽고난 후에 <주말엔 숲으로>를 읽는다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숲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순수한 사람이건 그렇지 아니하건 상관없다. 그 곳에서는 배울 수 있는게 많다.

기분이 나쁘고 머릿속을 괴롭히던 것들을 잊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하는 것 같다.

시골의 학교로 오게된 다카키 선생이 딱 그렇다고 말 할 수 있겠다.

이래저래 부모님과의 사이도 그렇고 혼자 지내는데도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인지 답답한 마음에 숲속을 걷다가 숲에 관한 새로운 모든 것을 알게 된다.

다카키 선생이 도쿄 자신의 집에 다녀오는 길에 숲 속으로 가는 타로를 만나게 되는데 숲 속에서 만큼은 타로군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았다.

그리고 친절한 나무에 대해서 알려주기도 한다. 나도 내가 자주 가는 숲에 친절한 나무 하나 만들고 싶어지는 순간이다.


마음이 싱숭생숭 했었는데 <너의 곁에서>를 읽으면서 조금은 위로를 받은 것 같다.

직접 숲을 걸으며 만난 사람들처럼 가깝게 느껴졌고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았다.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글과 그림은 그런 것 같다. 아주 짧은 글과 그림인데도 불구하고 마음에는 엄청난 효과가 있었다.

마스다 미리 작가님은 그걸 잘 표현하시는 것 같다.

그리고 하나 더 좋았던 점을 꼽자면 마유미, 세스코 그리고 하야카와, 이 세 사람 처럼 같이 숲을 거닐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는 세 사람이 부러웠다. 

같이 거닐 수 있는 친구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런 마음들을 위로하기 위해서 <너의 곁에서>를 읽게 된건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