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 - 행동의 방아쇠를 당기는 힘
마셜 골드스미스.마크 라이터 지음, 김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획만 해두고 생각만 해두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고 입버릇처럼 역시 작심삼일이구나 하는 경우가 한 두번이겠는가 싶다.

연초에는 활기차게 시작하려고 계획도 짜고 생각해뒀던 것들을 꼭 이룰 것처럼 굴다가도 연말에는 왜 계획했던 것들이 전혀 행동으로 이어지지 못했네 스스로를 탓하기만 한다.

나도 역시 요즘 연초에 계획했던건 다 무너지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던 나를 탓했지만 그렇다고해서 지금 그게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

제목만으로도 진짜 이렇게 시간을 그냥 허비할게 아니라 빨리 행동하라는듯 행동의 방아쇠를 당기는 힘을 알려준다는 <트리거>를 읽게 되었다.


첫 시작부터 날카로운 지적이 나왔다. 특별한 날에 대한 핑계를 대지 말라는 그 이야기가 나도 그동안 얼마나 터무니없는 핑계를 해왔던건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그렇게 특별한 날이라는 핑계를 대면서 기존에 하던 것을 하지 않고 시간을 미루는 것은 결국은 행동으로 옮기는데에 시간이 걸리고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을 수도 있는 그 일은 점점 잊혀져 갈 수도 있는 것이다.

타인과 비교를 하며 누구보다 낫다던지 그런 비교도 변화에 있어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본격적으로 <트리거>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그래서 나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주는 자극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봤다.

어떤 것으로든 올 수 있는 자극인데 어떤 것이 나에게 강렬하게 다가오는지 조금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가끔은 우주의 싸인처럼 다가오는 자극이 있기도 했으니 이런 부분들을 차근히 생각해보면 될 것 같다.


자신이 하던 습관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그만큼 자신의 몸에 무의식에도 행동할만큼 박혀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걸 유지하다보면 변화나 자극이 아무 소용이 없게 되어버린다. 

습관 중 유지할 것은 유지하지만 버릴 것은 버리고 정리해야 한다고 한다.

그렇다고 급하게 하루만에 처리해야지 습관을 버리고 바로 다르게 행동해야지라고 한다고 해서 그렇게 쉽게 바뀌는 것은 인간이 아닐 것이다.

하루의 목표를 감당할 수 있을만큼만 정해둔 뒤에 매일매일 반복해서 노력을 하는 것이 습관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한다.


변화하지 않는 인생이 얼마나 지루하고 위험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습관도 바뀌어야 하고 나에게 자극이 되는 건 무엇이 있을지 정말 깊이 나와 대화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제는 행동하는 내가 되게끔 나에게 자극 트리거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 더 이상 작심삼일의 나는 없을 것 같다.

앞으로 나의 변화에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