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으로 멀리 뛰기 - 이병률 대화집
이병률.윤동희 지음 / 북노마드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이자 시인인 이병률 작가님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다.

그렇지만 책에 관심을 가진 후 자꾸 읽다보니 들려오는 한 작가님이 있었는데 그 분이 바로 이병률 작가님이셨다.

아직 작가님의 책을 제대로 읽어본 적은 없다.

그런 사람이 작가님에 대해 묻고 답하는 걸 뭣하려 읽느냐 묻는다면 할 말은 없다. 

그렇지만 나는 오히려 작가님에 대해 알고 난 후 작가님의 글을 읽으면 그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떤 분인지 알고 싶었고 작가님의 글에 대한 궁금증도 있기 때문에 이 대화집을 읽게 되었다.


묻는이는 작가님의 팬으로써 또 책을 만드는 사람으로써 대화를 하고 싶었고 작가님과 가깝지 않았기 때문에 만남 전에 걱정했었다고 한다.

나 역시 내가 대화하고 궁금한 것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처럼 설레였다.

그리고 이 대화집을 통해 작가님의 진짜 모습을 만나볼 수 있고 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두 사람의 대화는 시작이 되었다.

묻는이의 질문이 나는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가을을 보내는 방법을 작가님에게 묻다니 나 역시도 궁금해졌다.

대체로 계절을 보내는 방법을 물어보는 이가 없다. 누가 묻겠는가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작가님은 가을을 감정이 시끄러워지는 계절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술을 자주 먹게 되는 것 같다고 하셨다.

그리고 자연스레 연애 이야기로 넘어가야했지만 작가님의 술버릇은 내 기준에서는 너무나도 로맨틱하셨다.


나는 이 대화집을 읽으면서 작가님은 말 하나에도 에너지를 담아 이야기하시는 듯 했다.

그리고 나는 묻는이에 대해 작가님이 답할때마다 초콜렛 퐁듀에 풍덩 빠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다.

왜인지는 모르지만 특히나 사랑 이야기를 하실 때 더욱 더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다. 달콤함 그 자체.

그러면서도 깊은 생각을 하게 되는 작가님의 이야기가 좋았다.

여행에 관한 대화를 나눌 때도 내가 여행을 떠날 땐 어땠더라.. 하고 생각해보기도 했다.

나는 설렘 가득으로 시작해서 그리움 혹은 슬픔으로 끝나버리는 여행을 해왔던 것 같다.

작가님은 쇼핑가는 것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신다고 한다. 

굳이 뭔가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여행하는 날에서의 나도, 보통날에서의 나도 다를 것이 없다고 하셨다.

다를게 없는 여행날을 겪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아직까지 여행날은 나에게 보통날보다는 설레기 때문이다.


대화집을 읽고나니 작가님이 어떤 분인지 아주 조금은 알 수 있었고 대화 막바지에 추천해주신 여행지도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엄청난 매력을 지닌 글을 써주시는 작가님과의 대화집을 통해 작가님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좋았다.

그리고 빨리 이병률 작가님의 글이 읽고싶어져서 온라인서점 페이지를 이미 열고 있는 듯한 내 모습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