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를 맛보다 - 스타 셰프의 피렌체 감성 가이드
파비오 피키 지음, 김현주 옮김 / 심포지아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책에 관해 말하기 전에 얼마 전 이탈리아에 지진이 와서 마음이 아프고 하루 빨리 복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이탈리아 피렌체는 사진으로만 봐도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곳인 것 같다.

아름답기만 한 곳이 아니라 맛도 느낄 수 있는 곳이기에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을 통해서 그런 피렌체를 깊게 그리고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저자는 피렌체에서 태어났고 다른 일을 하다가 자신이 진짜 해야 하는 일을 찾고 그는 셰프가 되었다고 한다.

파비오 셰프를 통해 듣는 피렌체의 이야기는 남다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파비오 셰프는 피렌체 거리를 끝없이 걷는 것을 추천했다.

시간에 따라 또는 계절에 따라 항상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는 곳이라고 하니 정말 하염없이 걷고싶게 만들 것 같다.

사진만봐도 그 곳의 감성이 느껴지는 듯 했고 피렌체의 요리뿐만 아니라 생활까지도 옅볼 수 있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파비오 셰프는 이탈리아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었는데 맛본 적은 없지만 언젠가 한 번 쯤은 레시피만 보고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특히나 가을이 다가오고있으니 셰프가 알려주는 마렘마나 미니 샐러드를 만들어 떨어지는 낙엽을 보며 먹고싶다.

마렘마나 미니 샐러드는 레시피만 봐도 먹고싶어지는 그런 레시피였다.

이 외에도 파비오 셰프는 그 곳에서 태어났기에 알 수 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다.


그리고 파비오 셰프의 친구들이 피렌체에 왔을 때 꼭 가야 할 곳을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각자 여러 곳을 설명과 함께 추천해주었다.

아마 피렌체 여행에는 다른건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이면 다 될 듯 하다.

바피오 셰프가 역사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해두었으니 그야말로 피렌체 여행 가이드북이다.

책 속에 담겨있는 사진들만으로도 이미 피렌체를 한 번 여행하고 온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다. 

이탈리에아 대해서는 알아도 피렌체라는 지역은 잘 몰랐는데 피렌체 토박이인 파비오 셰프를 통해서 여행과 맛, 이 두 가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