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여행 일본어 Enjoy 여행 외국어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일본여행을 몇 번 다녀오긴 했지만 갈 때 마다 일본어를 공부해서 가도 여전히 영어가 먼저 나오고 일본어 공부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그런데 그건 그 때 잠시 뿐이고 공부해야한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지 책을 펴고 공부한게 몇 번이나 될까 싶다.

그렇게 자꾸 미루다보면 여행가서 또 일본어로 질문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테니 여행 전 미리 언어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나왔다.

일본드라마도 좀 보고 노래도 더 듣고 언어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는 것 같다. 

특히나 가면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 찍어도 되는지 여쭤봐야 했었는데 첫 여행때는 난감해서 카메라를 들고 웃어보이기도 했다.

그래서 기본적인 회화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ENJOY 여행일본어>를 읽게 되었다.


가장 기본적인 인사부터 기내, 공항, 대중교통 이용할 때에 쓰일만한 회화가 다 담겨있었다.

개인적으로 하나 얘기하자면 도쿄갔을 때 미리 정보수집해오지 않은 것 때문에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은 적이 있었다.

그 때 솔직히 영어로 해야할지 일본어는 부족했을 때여서 들어가서 고민했지만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영어로 친절히 말씀해주셨다.

그런데 막상 정보를 듣고나와서도 아쉬웠던건 일본어로 질문하고 들었더라면 미리 언어도 준비했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여행지에 가면 그 곳의 언어를 쓰는게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있어서인지도 모르겠다.


특히 단어들은 일본어와 한국어가 비슷하지만 다르기도 하기에 단어들 정리되어있는것도 너무 좋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게되면 기차같은경우는 예약을 해야하는 상황도 발생하는데 그럴 때 마다 영어로 물어보면서 난감해하느니 이 책을 통해서 단어를 외워서 물어보는 것이 대화의 정확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다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친구만들기라는 챕터였다. 

솔직히 여유있는 여행을 다니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일본여행을 가면 좀 여유있게 다니면서 여행에서 친구를 만들 수 있다면 꼭 만들어 볼 생각이다.

그래서 주의깊게 읽어보고 외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일본어공부가 필요하겠지만 여행회화부터 시작하다보면 실력이 금방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