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생각
박종기 지음 / 청림출판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지금 이 시대에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 이들이 많다.
흙수저니 금수저니 하는 이야기들이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내가 나를 흙수저라고 칭하는 것 만큼 바보같고 못나보이는 것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부자가 되고싶다면 부자들의 생각부터 쫓아가야하고 조그마한 행동들부터 따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조금씩 부자를 향해 한발자국씩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 우리가 하는 행동에 대해 먼저 체크해봐야한다.
아주 자그마한것도 돈 때문에 손을 벌벌 떨면서 두려워하고 있다면 그건 이미 부자의 생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없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를 않는다.
어떤 부부가 1년에 하루 많이라도 부자처럼 살아보자고 마음을 먹은 뒤 실천해나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부자처럼 행동해야 부자로 살 수 있다는 그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사실 최근 자존감이 좀 낮아진 것 같아서 어떻게 끌여올려야 할까 많이 고민을 했었다.
내 자존감도 올리고 부자를 향해 가까이 가기 위한 방법으로 딱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실천하기 어려운 것도 아니다. 그저 부자처럼 행동만 하면 되는 것 뿐이다.
꾸준히 책을 읽어야 하는 부분은 공감할 수 밖에 없었다.
책을 많이 읽고 자신의 내적인 부분을 잘 가꾸는 것도 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일 수 밖에 없다.
그렇게 자신의 내면을 가꾸다보면 마음에도 힘이 생기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마음으로 정리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부자통장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솔직히 가능할까 싶다가도 수입이 조금이라도 여유있고 꾸준해진다면 부자통장으로 저축이 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이 된다.
앞으로 나의 계획 리스트에도 넣어둬야 할 것 같다.
그 뒤로도 재테크는 어떻게 해야하며 연금에 관해서는 어떻게 잘 해야하는지 저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었다.
물론 시작이 어려울 수는 있을지라도 하나씩 실천해나가면 변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생각을 변화시키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했다.
무엇이든 시작이 어려울 뿐이지 마음먹고 시작하면 무엇이든 가능할거라고 마음에 힘을 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