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으로도 먹고삽니다 - 10인의 먹거리 소상공인 성공기
박희선.은유 지음 / 황금시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내가 미니 장터 혹은 마켓을 다니면서 먹거리를 판매해서 성공한 분들을 꽤 주변에서 많이 봤기 때문에 

나도 관심이 가면서 판매하는 이들의 SNS를 지켜보고 또 SNS가 없다면 방송이나 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알게되기도 했다.

그래서 직접 찾아가서 먹어보기도 하고 미니 장터 혹은 마켓을 통해서 구입해서 먹어보기도 한 경험이 많다. 

그래서 그 분들의 노하우를 조금이나마 들어볼까 하고 이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다. 

나 또한 그 분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내가 원하는 일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싶어서 진지하게 읽기 시작했다.


식빵공작소에 대해서는 SNS 입소문을 통해 보고 TV를 통해 본 적이 있었던 것 같다. 

다양한 맛과 함께 건강한 식빵을 만든다고 하니 아이들이 먹어도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주요 고객층이 젊거나 혹은 아이가 있는 주부들이라고 한다.

식빵별로 나오는 시간이 다르니 원하는 식빵이 나오는 시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판매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도 미리 시간을 정해두면 하루의 계획이 뚜렷하기에 구매자, 판매자도 편리할거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으면서 꼭 주문해서 먹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한 것 중 하나가 '고모가 만든 식혜'였다. 

창업지원 프로젝트에서 1등을 했으며 이름이 그저 의미가 없이 지어진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장님의 고모님이 직접 식혜를 만든신다고 한다. 

굉장히 흥미로웠던 것이 아이템이 굉장히 올드하게 느껴지지만 식혜는 누구나 사랑하는 여름철 음료이다. 

그냥 사먹는 인스턴트 식혜와는 다른 진짜 식혜를 맛보고픈 이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도 식혜를 너무 좋아하는터라 집에서 자주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 집에서 하기엔 좀 복잡하고 잘못하면 금방 상해버리므로 한 번 마시고나면 또 마시고싶단 생각이 들지 않기에 자주 만들어 먹지는 못한다.

그런데 이렇게 구매해서 마실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나여도 다양한 식혜들을 맛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아니 정말 맛보고 싶다.


그 외에 다른 곳들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 있었다.

역시 보통의 아이템들을 특별하게 만든데에 성공 노하우가 있다고 생각했고 SNS로도 많은 활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위주로 움직이는 세상인지라 SNS의 힘을 무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 내가 자신있어하는 요리가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좀 더 특화시키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했다. 

이 책을 통해서 먹거리 소상공인 성공기를 좀 더 가깝게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