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토익 Basic LC ㅣ 시원스쿨 토익 Basic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영어공부는 항상 꾸준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토익 역시 앞으로 내가 원하는 걸 하기 위해 필요하다 싶어 토익공부를 시작했다.
시원스쿨은 TV CF로도 많이 접하기도 했지만 이렇게 문제집으로도 접할 수 있다는건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다.
이제 굳이 학원을 가지 않아도 편하게 공부할 수 있기에 나 역시 문제집으로 꾸준하게만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토익 LC는 미국식 발음과 영국식 발음 혹은 또 다른 국가의 발음으로 문제가 출제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다양한 국가의 발음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토익 LC 문제집 앞 부분에는 토익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배려하기위해 아주 자세한 설명을 해놓았다.
그리고 문제집은 가끔 필요 없는 부분까지 나오고는 하는데 목차를 보면 꼭 필요한 부분만 꼭꼭 나와있는 것 같아 최근 토익 LC에 대한 파악이 쉽다.
가끔 토익 문제집을 보면 필요없는 말들이 너무 많아 읽기 귀찮아지고 문제집 자체가 루즈해지는 경향이 있다.
시원스쿨 토익 LC를 읽으면서 편했던 것 중 하나가 중요한 부분은 밑줄로 표시되어 있고 간결한 설명이 맘에 들었다.
예시가 다양해서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서 좋았다.
직접 들으면서 하는 것이 좋기에 MP3 파일도 다운로드 받아 많이 들어볼 수 있었다.
다양한 단어 제시와 함께 짤막한 퀴즈가 공부의 지루함을 덜어주기도 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토익신의 조언이라는 코너가 있는데 한국 사람들이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이나 리스닝에서 놓칠 가능성이 있는 부분들을 설명해준다.
시험에 꼭 나오는 질문 혹은 정답 패턴까지 나와있어 토익을 처음보는 이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책 마지막 부분에는 토익 빈출표현 단어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단어가 부족한 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름 시험 중 쉽다고 여겨지는 토익을 공부하면서 시험에서 긴장하거나 실수하지만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들 뿐이다.
열심히 해놓고 긴장해서 실수를 불러일으킨다면 그것만큼 후회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처음엔 꽤나 무거워 보이는 책에 긴장되고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더 열심히 공부해서 나의 앞길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집중력을 잃지 않고 토익 L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