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복 부르는 EFT
최인원 지음 / MBS / 2015년 9월
평점 :

EFT는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자연스레 알게되고 점점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들이 더 깊게 알아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EFT에 대해 많이 이야기를 들었고 나 역시 조금 더 가까워 지기 위해서 노력했었다.
전혀 가까워지지 못하고 아직까지 가까운 분들에게 도움만 받고 있는 정도이다.
마침 저자의 블로그에서 돈복 부르는 EFT 이미지를 보기도 했고 이 기회에 책으로 더 깊게 알아보자는 생각을 가졌다.
저자는 한의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 그가 말하는 EFT는 마음을 치료하는 침술이며 몸을 치료하는 침술이며 침을 사용하지 않는 침술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다른 것이 필요 없이 손으로 톡톡- 하고 두드려주면 되는 것이다.
아직까지 무작정 쫓아하긴 했지만 이해하기 쉽게 읽은 적이 없어서 그런지 그게 오래가지 못했었다.
이 책을 통해서 꾸준히 EFT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다.
돈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이고 돈은 내 마음의 반영이라고 한다.
지치고 자꾸 왜 안되는지에 대해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내가 내 마음을 움직여줘야 돈도 나에게 오는 것이라는 생각이 맞았다.
자기계발서를 정말 질리고 질릴 정도로 많이 읽었으면서도 가끔은 어떤 책에서 굉장한 효과를 얻고는 한다.
돈은 행복순이고 행복하고 긍정적인 사람 일수록 더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행복한 사람은 지능과 창의성을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많이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 저자는 돈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꿔주는 EFT를 직접 할 수 있게 자세하게 적어두었다.
고정관념에 관해서는 이미 트여서 직접 하지 않아도 되었지만 꼼꼼히 한번씩 체크하면서 내 마음에 무의식적으로 들어왔던 고정관념이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돈과 관련된 트라우마나 두려움이 있다면 그 부분을 풀어나가야 돈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책을 읽다보니 애정결핍 부분에서 많이 포함이 되기에 읽어봤더니 이유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었지만 체크리스트에 완벽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내뺄 수도 없었다.
그 부분에 있어서는 주변의 사랑을 느끼고 알아간다면 크게 문제될 건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믿음을 가지고 말을 하면 그 힘은 온 몸 그리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한다.
스티브잡스의 이야기도 나왔다. 반드시 무언가는 믿어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고 말이다.
정확한 확언과 믿음 그리고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끈기로 돈복 부르는 EFT를 읽으면서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절대 미루지 않고 지금 하고 있는 일기와 함께 열심히 이어나가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