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 - 브런치부터 안주까지, 그룹 캠핑부터 데이트 캠핑까지
윤은숙 지음, 구자권 사진 / 보랏빛소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캠핑을 떠나게되면 짐이 많아질까 싶어 요리도구라던지 재료를 조금 덜 가져가는 편이에요

너무 짐이 많아져버리면 잃어버리기도 쉽고 뭔가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에 그랬던 것 같아요 

근데 요즘 캠핑 다녀오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시는 것 같았어요 

친구도 캠핑을 정말 좋아하는데 스테이크도 만들어 먹고, 또 어떤 분들은 캔맥주로 만드는 치킨도 만들어 드시구요 

캠핑요리가 정말 다양해짐에따라 캠핑 떠나는 분들의 사진만 봐도 가서 어떤 요리를 즐길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캠핑을 떠나면 어떤 요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준비해가야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한동안 그냥 여행다녔지 캠핑은 잘 못갔는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요리도 좀 배워두고 캠핑을 위한 준비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우려고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저자는 보노의 풍경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저자의 블로그만 둘러봐도 캠핑의 내공이 느껴지더라구요~ 

직접 원두까지 볶아서 커피를 즐기시는 모습에 감탄까지 했으니까요 


캠핑요리를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들이 많았는데요 

다른건 어느정도 다 알겠고 이해도 가는데 마른양념 럽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파우더 형태, 그러니까 마른 양념인건데요 

캠핑요리를 하기 위해서 간장, 고추장을 막무가내로 많이 넣어 갈 수는 없는거니까요 

마른양념 럽을 들고다닌다면 이동할 때도 참 편하고 요리도 더 다양하게 만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재료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지나고 나서는 본격적인 캠핑요리 레시피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어요 

가장 먼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요리는 바로 도토리 묵밥 ! 

도토리 묵밥은 우연히 먹게 되었었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거든요 

제가 간단히 만들 수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안했었어요

그런데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에 꼭 한번 맏르어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네요 

요리 재료도 준비하기 쉬워서 여름캠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라고 생각했어요 


캠핑가서 요리할 때 요리하기 가장 귀찮은 시각이 아침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아침엔 깨자마자 뭔가 먹으려면 간단하게 먹고싶다는 생각이 먼저 들거든요 

그래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건 바로 마늘빵 !!

커피와도 잘 어울리지만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으니까요~ 

간단하게 요리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샹그리아 레시피도 있었는데요~ 바비큐 파티처럼 고기요리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 

이렇게 산뜻하게 요리와 한 잔 하는 것도 캠핑여행과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맥주와 참 잘어울리는 간식 혹은 안주로 딱 알맞은 요리 레시피들도 정말 많았는데요 

캠핑가서 먹다보면 정말 순식간에 없어질 것 같은 비쥬얼의 요리들이였어요~ 


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를 읽으면서 어려웠던 레시피는 단 하나도 없었어요 

그 정도로 캠핑에 재료만 완벽하게 준비해 간다면 손쉽게 할 수 있는 캠핑요리 레시피만 담겨있었어요 !! 

당장 캠핑요리 재료 준비해서 캠핑 떠나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