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곳에서 살아보기 - 어쩌면, 때로는… 그렇게
윤서원 지음 / 알비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낯선 곳에서 꽤 오랜 기간을 살아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경험이 있긴한데요 

여행과 살아보는 것에 대한 차이가 굉장하다는걸 알고 있어요 

여행은 좋은 추억이 더 많이 남지만 살아본다는 것은 조금은 겁이나기도 하고 도전적인 의미가 더 많이 담겨져 있다고 생각해요 

요즘도 그런 생각을 많이 하게되요, 낯선 곳에서 또 살게된다면 어떤 느낌일지 적응하기가 오히려 쉬워질런지 

아니면 오히려 더 어렵고 힘들어질지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살아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공감가는 부분도 많을 것 같고 저 역시도 궁금한 점이 많았어요 


저자는 미국 보스턴에 3개월 동안 지내게 되었는데 기준이 참 재밌었어요 

친구가 재워준다는 이유가 가장 컸다고 하네요 

돈을 벌지 못하는 상황에서 낯선 곳에서 살기 위해 선택했으니 말이죠 

그녀는 보스턴에서 살면서 이곳저곳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고, 그녀의 여행, 그녀의 발걸음이 닿는 곳에서 그녀가 느낀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발걸음이 닿는 그 곳에서 그녀는 자신과 마주하면서 이야기를 했고 삶에 대한 깊은 생각들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가장 부럽고 부러운 시간이 아닐 수 없더라구요 

그만큼 자신과 마주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니까요 


연애도 그렇다 그녀에게 복잡한 마음을 안겨준 것 또한 사랑 

사랑에 대한 생각도 그저 똑같은 곳에서 꽉 막힌 생각을 하는게 과연 좋은 일일까 싶어요  

여러 사람에게서 배우고 또 답답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도 낯선 곳에서 살아봤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낯선 곳에서 살아보기를 읽으면서 그녀의 미국 생활이 한 눈에 보였어요 

그저 낯선곳에서 살아본다는 의미를 두기 보다는 그 곳에서 마음껏 느낀 삶이라는 시간에서 

삶이란 무엇인지 자꾸 생각하게되고 자신과 마주볼 수 있는 그런 멋진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해요 

낯선 곳에서 살면서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건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용기가 필요하고 도전하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아요 

저자 역시 쉽게 결정했던건 아니라고 했으니까요 

저자가 했던 것처럼 무작정 낯선 곳을 찾아 떠나고 싶은게 아니라 내가 정말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곳을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녀에게는 그 곳이 미국이였지만 저에게도 정말 딱 맞을 그런 곳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삶에는 종류가 많다고 생각해요 

저자가 말한 것처럼 한 메뉴에도 레시피가 모두 다르듯이요 

우리는 각자 다르기에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거고, 삶 속에서 그걸 쉽게 알아차릴 수도 있음에도 우리가 그냥 모르고 지나쳤을 뿐이라는걸... 

낯선 곳에서의 삶이 무작정 궁금해서 펼쳤던 이 책에서 삶을 배울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