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100배 즐기기 - 14'~15' 최신판 100배 즐기기
알에이치코리아(RHK) 편집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어떤게 있을가 하고 생각해보니 저는 미리 지도를 찾아봐요 

지도를 보면서 여행계획을 짜둬야 시간절약도 되고 편하거든요 

사실 인터넷상에서 찾다보면 종이를 프린트해서 들고다니기엔 너무 무겁고 요즘은 휴대폰에 넣어서 다니고는 하는데요 

그런데 그렇게 다니다보면 뭔가 새로운 정보라던지 새로 가보고 싶은 곳이 생기면 다시 찾을 수 없다는거에요 

그래서 현지에서 지도를 얻어서 들고다니고는 하는데 현지 지도는 하루 들고다니다보면 정말 너덜너덜해질 정도거든요 

그리고 검색하다보면 너무 뻔한 정보에 가끔은 질리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곳을 알고 싶고 알더라도 흔하지 않은 곳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해지고는 해요 

그럴 때 필요한게 가이드북 책이 아닐까 싶어요, 저는 여행 다닐 때 한번도 가이드북 책을 들고 다닌 적이 없는데요 

요즘 여행지로 떠나는 TV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가이드북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쯤은 읽어보고싶다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그러다가 만난 책이 도쿄 100배 즐기기에요!! 

100배 즐기기는 시리즈라고해요, 다른 나라도 많고 다른 지역도 많으니 맘에 들면 계속 100배 즐기기 시리즈를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도쿄 지도도 가볍게 책 속에 있어 펼쳐서 보기도 좋아요 

현지 지도처럼 아주 크게 펼치는 것도 아니고 지역별로 깔끔하게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최신판이라는 걸 알 수 있는건 사진이 최근의 사진이더라구요-

예전 가이드북들은 사진이 너무 오래되서 보기에 불편하기도 하잖아요 

가이드북은 여행지 정보 업데이트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한번은 분명 가게가 있다고 해서 갔는데 이미 현지에서는 없어진지 오래여서 믿을 수 없는 정보가 되어버린 적이 있거든요 

그만큼 최신판을 읽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 


그리고 먹거리, 축제에 대한 정보는 정말 열심히 찾아보지 않고서는 모르잖아요 

중요 먹거리와 축제는 기간도 적혀있어 확인하기가 정말 쉬웠어요 


도쿄 공항에서 내리면 시내로 들어가야 하는데 방법은 여러가지고 도쿄는 공항도 두 곳이라서 들어가는 방법도 다르니 정확한 정보들이 필요한데 모든 정보가 다 들어있어요 

그래서 여행 초보자인 분들에게는 좋은 책일 것 같아요 


제가 도쿄여행을 갔을 때 신주쿠를 제대로 둘러보지 못했었거든요 

도쿄도청 전망대에 가려고 신주쿠를 갔는데 주변 건물들은 주의깊게 못봤었거든요 

도쿄 100배 즐기기에서 다시 보니 그때 그 건물이 이거였구나! 하면서 무릎을 쳤어요..

건물마다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오픈시간, 지도 위치, 홈페이지까지 설명되어 있어 맘에 쏙 들었어요 !! 

아마 제가 이제서야 가이드북의 편안함을 알게 된 걸지도 모르겠네요 ^^ 


도쿄에서도 아직 가보지 못한 지역이 있는데 도쿄 100배 즐기기 읽으면서 미리 익혀둬야겠어요~ 

도쿄로 지금 떠나도 바로 찾아갈 수 있을 만큼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