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순간 페루 - 그곳에서 만난 잉카의 숨결 지금 이 순간 시리즈 3
한동엽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7대 불가사의, 마추픽추가 있는 나라 페루 ! 

어렸을 적부터 정말 좋아했던 애니매이션의 배경이 페루가 아닐까 최근에야 생각하게 되었어요

심지어 잉카 제국의 마지막 수도인 쿠스코라는 이름이 그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었으니까요- 

애니메이션에서 라마가 나왔었는데 정말 귀여웠죠, 그래서 단순히 라마를 실제로 만나보고 싶어서 가고 싶은 나라 페루를 마냥 꿈만 꿔왔는데 

최근에 TV프로그램인 꽃보다 청춘에서 페루로 여행을 다녀왔더라구요

보는내내 페루로 여행을 떠나고 싶단 마음이 가득했었어요 

그렇지만 여행을 떠나려면 다른 나라보다는 좀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에 지금 이 순간 페루, 이 책을 펼치게 되었어요 

책을 펼치자마자 푸른 마추픽추의 모습이 들어오면서 이미 제가 그 곳에 오른 것만 같은 벅찬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페루에 들어가려면 꽤 많은 곳을 경유해서 도착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저자는 3곳의 경유지에 걸쳐 페루에 도착했다고 하는데 그 순간 제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은 정말 길고 긴 여행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워낙 역사가 깊은 나라이기에 어딜 가던 볼거리가 정말 많다고 하는데요 

미리 공부도 조금 해가는게 좋겠다 싶을 정도로 많은게 있더라구요- 

그만큼 흥미로운게 많은 곳인데 나스카 지상화는 꼭 봐야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헬리콥터에 탑승해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만 잘 보인다는데 위에서 밑에 있는 지상화를 볼때 어떤 느낌일지 벌써부터 설레네요 

최근 나스카의 지상화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봤는데 역시나 외계인들이 그리고 갔다는 주장이 많더라구요...

사실 저도 이게 외계인이 아니라면 도대체 누가 이런걸 이렇게 그려놓았을까 싶은 생각을 많이 했어요 

사진만으로도 스케일의 위대함이 느껴지는데 실제로 보면 어떨지 더 궁금해지는 순간이였어요 

물론 저자 역시 멀미에 대한 걱정을 하게 했지만... 저 역시 타러가게 되었을 땐 심한 걱정에 타기도 전에 멀미를 할 것 같은 기분이겠지만요 ㅋㅋㅋ 

그래도 뭔가 위에서 그 큰 나스카 지상화를 보면 멀미에 대한 기억이 싹 잊혀지지 않을까 싶었어요 


정말 가고 싶은 지역을 한 곳을 꼽자면 쿠스코에요 

쿠스코에는 모라이 유적과 옛 방식대로 소금을 생산하는 마라스 염전 그리고 마추픽추로 가는 기차를 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페루에 갔는데 마추픽추를 못본다면 그만큼 억울한게 어디있겠어요 

마추픽추에 가는 기차는 영국에서 독점하고 있기에 여전히 비싼 가격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마추픽추의 소유는 페루 관광청이 가지고 있다고 저자가 말씀해주셨는데 

그제서야 마추픽추에 가는 기차 가격이 왜 그리 비싼지 이해할 수 있었어요

잉카 문명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곳, 마추픽추 

페루에 가면 가장 먼저 달려가고 싶은 곳이였어요 !! 


책의 마지막을 읽을 때 쯤엔 여행에 유용한 정보들이 적혀있었어요 

페루의 대표 음식들도 소개되었는데.. 좀 겁나지만 그래도 꾸이는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페루 가면 겁은 나지만 꾸이는 꼭꼭 먹고오고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지금 이 순간 페루를 읽으면서 페루 여행에 다녀온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페루 여행을 떠나기 전 꼭 한번 더 읽어보고 싶은 책이였어요-

책 속 진한 색감의 사진들이 페루를 향한 제 마음을 더 크게 만든 것 같았어요 !! 

떠나요~ 페루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