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 (양장)
데일 카네기 지음, 바른번역 옮김 / 코너스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 시리즈의 마지막 다섯번째 책 성공습관은 37명의 성공한 인물들의 습관이야기가 담아져 있었어요 

차례를 보면서 인물들의 이름을 훑어보았을 때 제가 모르는 인물도 참 많았어요

자기계발서는 꽤 읽었다고 생각했는데도 모르는 인물이 많아서 다시 한번 놀랐어요


긍정적인 인물로 유명한 헬렌 켈러, 옛날부터 인물전을 보다보면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헬렌 켈러는 

눈도 귀도 닫혀있지만 그녀는 인물전에 남을 만큼 대단한 인물이였죠 

그녀는 그런 자신의 상황을 이겨내는 힘을 가졌기에 우리에게 전해주는 메세지가 강했을거라 생각해요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에 나온 인물들에 대해 읽다보니 모두가 실패를 경험했고 그 실패를 기반으로 성공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갔다는 공통점은 느낄 수 있더라구요 

제가 잘 모르는 인물들도 있었지만 읽으면서 떠오르는 인물은 있었어요 

만약 데일 카네기 시리즈의 성공습관에 지금 시대의 인물을 넣는다면 꼭 들어가야 할 사람이 생각났던건데요

그게 바로 짐 캐리에요,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분들 혹은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이 담긴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짐 캐리의 이야기는 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짐 캐리는 노숙자의 인생을 살다가 배우로써의 성공적인 삶을 이루어 낸 인물이잖아요

성공습관 책을 읽으면서 현 시대에 맞는 인물을 꼽자면 짐 캐리가 아닐까 싶었어요

그의 영화만 봐도 알 수 있죠, 예를 들어 예스맨, 브루스 올마이티 ! 

두 영화는 긍정적인 영화로 손꼽히는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역시도 성공습관에 대해 알고 있어서 영화로 표현하고 싶었던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가끔 하게되더라구요


그만큼 생각하는 습관과 마음가짐이 한 사람에게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다시금 깨닫게 해줬어요 

그리고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어떻게 이겨나가고 견뎌내는 인물들의 모습도 많이 읽을 수 있었어요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을 할 수 밖에 없는 습관들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고 책에서 말해주고 있어요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내 습관으로 하나씩 하나씩 흡수시켜나간다면 그게 바로 내 습관으로 변해 

나 역시 성공적인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어요 


데일 카네기의 책이 계속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분명 이 책을 읽은 수많은 성공자들의 이야기가 있었기에 

데일 카네기의 책이 지금까지 그리고 나에게까지 올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데일 카네기의 이야기부터 들어보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