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패스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건설기계 R&D발전소 지음 / 골든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부터 심하게 고민하던 것이 있었다. 

아무래도 앞으로는 기술직이 많이 필요할 것이다라는 추측이 스스로 생각도 들었고 사회도 그렇게 돌아가고 있었다.

그러다보니 기술을 뭘 배우면 좋을까 내가 할 수 있는 기술이 뭐가 있을까 그런걸 생각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생각했던게 그래도 지게차 운전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배우면 할 수 있을 것 같고 또 기계를 만지거나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니 잘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우선 그럼 나에게 맞을지 어떨지 모르니 필기 시험이라도 공부해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다.

그 뒤로 시간이 안되서 뭐 따로 공부하거나 시간을 낸적은 없었다.

2024년에는 뭐라도 해보기로 했으니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공부를 해볼까 한다.


우선 실기 시험에 대한 설명도 되어있고 출제 기준도 나와있다. 직접 시험을 볼 수 있는 절차들까지 설명되어 있어서 본격 시험을 보고 싶을 때 시험 응시도 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필기 시험에 대한 본격적인 문제가 설명되어 있는데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 볼 수 있다.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이해하기 쉬울테지만 그래도 기계 조작에 대한 이해도가 더 빠를 수 있어서 그렇게 생각했다.

문제가 이해가 잘 안될 때는 아래 문제 해답을 위한 설명도 되어있으니 더 쉽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다.

생각치도 못했던 건설기계 정비업, 보험, 등록 등 다양하게 준비해야하는 서류들도 있어서 꼼꼼히 체크하고 시험시에도 모든 걸 알아야 이해가 쉬울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리고 지게차 장비구조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는데 그 부분은 전기, 모터, 컨트롤 밸브 정말 어렵긴 하지만 지게차 운전을 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이 설명되어 있다.

이 부분이 어려워보이긴 하지만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천천히 공부해 볼 예정이다.


책의 막바지에는 실제로 출제됐던 문제들도 나와있어 실제로 풀어보는 연습을 할 수도 있어 좋았다.

사실 이 책으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를 공부해기 시작하면서 시작하기도 참 어려웠고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이렇게 막상 문제집을 보고 공부해보니 좋았다.

뭐든 시작하면 다 할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하게 됐다. 막상 도전하기 어렵고 다가가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래도 공부해서 필기 시험에 꼭 응시해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