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혼술이다 - 혼자여도 괜찮은 세계
이나가키 에미코 지음, 김미형 옮김 / 문학수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혼자서 하는 것에 대해서 두렵지가 않다. 그래서 혼자 뭐든 할 수 있다. 

보통은 혼자서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근데 사실 나도 혼술까지는 걱정이었다. 왜냐면 받아주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어디서든 마셔야 하는 것인데 혼술을 할 수 없는 곳이 많다면 아무래도 집 말고는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혼자 혼술을 하러 갔던 첫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그래서일까 이 책이 너무 궁금했다.

사실 첫 혼술을 했을 땐 그냥 시간만 보냈던 것 같다.

혼자 어떤 생각을 해야하는지 혼자 어떤 시간을 보내야 했는지 잘 몰랐다.

그냥 마시고 좋다~ 하고 느끼고만 왔을 뿐이다. 

저자는 혼술 수행을 하면서 인생을 배웠다고 하니 나도 그 방법에 대해서 들어보고자 한다.


저자도 첫 시작이 어려웠다고 한다. 

혼술을 하는 사람은 다 아저씨들 뿐인데다가 혼자 여자가 뭐하는걸까 청승맞게 하는 그런 눈빛은 나도 느꼈었다. 

다 왁자지껄 모여서 술 마시는 곳에서 나 혼자 마시고 있었기 때문이다. 

근데 사실 나도 혼자 들어가기 전 거절도 당해보고 또 혼자 마셔도 눈길들이 참 이상했기 때문에 안다.

그래도 난 다시 해보라하면 다시 해볼 수 있다. 좋은 자리에서 혼자 조용히 마셔보고싶다. 

혼술은 내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시간일 것 같다.

저자의 혼술 이야기는 너무 재밌었다. 고독하다느 말 너무 공감한다.

혼자 먹으러가면 괜히 사람들이 생각나고 괜히 혼자왔나 싶기도 하고 생각이 많아진다.

나도 혼술을 하다가 어느샌가 민폐가 되지 않는 그런 조용한 혼술 손님이 되고 싶어진다. 


저자는 혼자 맛있는 선술집을 찾아가기도 했다.

그거야 말로 너무 멋있어 보였다. 나는 따로 찾아가서 마신 적은 없었고 그냥 적당한 곳에 들어갔었기 때문이다.

다음에는 좀 더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단골이 될만한 곳을 찾고 싶고 술에 잘 어울리는 안주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앞으로 술에 대해서 더 알고 싶기도 하고 말이다. 

저자는 그래도 술에 대해서 나보다 조금 더 많이 아는 것 같아서 더 흥미로웠다.

사실 나는 사케에 대해서 모르는게 많기 때문이다. 여러 술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할 것 같다. 

혼자 집에서 마시는 술도 매력적이니 앞으로는 혼술에 여러방면을 저자처럼 도전해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