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식사 1 - 몸에서 질병을 몰아내고, 암세포를 파괴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최강 음식 ㅣ 진짜 식사 1
김순렬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나는 요즘 건강과 음식에 대해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맛있는 것도 먹고싶지만 건강도 지키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우리가 먹는 식사라는 것은 우리의 생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하다.
어떻게 먹냐에 따라 사람의 건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전부터도 건강을 위해서라면 필요한 영양소를 잘 섭취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다.
이 책은 진짜 식사에 관한 이야기다. 암세포를 파괴하는 항암식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고,
질병을 몰아내는 식사 방법 그리고 가장 인기가 좋을 다이어트에 좋은 식사까지 말이다.
2024년부터는 건강에 더더욱이 신경을 쓰고 싶기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먼저 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사실 최근 음주를 좀 과하게 해왔어서 걱정이 되긴 했다. 가족들도 다 걱정할 정도로 말이다.
그래서 열심히 읽어보니 단백질 보충제는 알레르기와 염증의 원인 이라고 한다.
그러니까 따로 단백질 보충을 시킨다고 먹는 것 보다는 단백질 음식물 그 자체로 먹어야 한다고 한다.
사실 모든 것이 간편하면 건강에는 해로운 것이다.
알면서도 그걸 무시하고 섭취를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게 더 간편하다는 이유로 말이다.
그리고 액상과당을 피해야 한다. 사실 나도 최근엔 액상과당을 많이 섭취했던 것 같다.
원래는 커피, 물 외에는 정말 마시지 않았는데 말이다.
당분간은 녹차, 커피, 물 로만 섭취를 하려고 노력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이야기만 나와서 너무 좋았던 것 중에 하나가 방광의 힘을 키우는데 좋은 것들이었다.
사실 스트레스성으로 좀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인데 이럴 땐 운동도 해야하고 요가나 명상으로 마음을 편하게 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가비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식사 법도 소개되어있는데 너무 과한 매운 음식은 건강을 해치지만 적당한 매운 음식은
장운동 증가도 되고 염증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물론 최근에 굉장히 과한 매운 음식을 섭취하려고 해서 스트레스는 풀리지만 매워서 더부룩해지거나 배탈이 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뭐든지 적당한 것이 좋고 소화가 안될 때는 레몬즙이 최고라고 한다. 아무래도 집에 레몬을 구비해둬야 할 것 같다.
피부에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야 할 것 같다.
유산균은 확실히 꾸준히 먹어줘야 하고 그래야 장을 잘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장기능이 약해지면 생기는 병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관리 할 수 있을 때 잘 관리해줘야 한다.
장이 건강해야 다이어트도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이어트 시에는 몸의 모든 기능이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을 읽고나니 2024년에는 식단도 어떻게 조절해야 할지 가이드라인이 잡힌 것 같다.
안그래도 2024년에는 건강도 뭔가 삶의 계획도 좀 구체적으로 짜보려고 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앞으론 진짜 식사를 하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해 나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