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 고명환의 장사 내공
고명환 지음 / 라곰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고명환님은 개그맨 이던 시절부터 꽤나 팬이었다.

하시는 개그를 찾아서 보고 기다려서 보고 그랬던 걸로 기억나는데 그 뒤로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모습을 뵌 적이 있다. 

정말 잘 적응 하실거라고 생각했는데 내 예상이 맞았다. 물론 본인은 피나는 노력을 하셨을테지만 말이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엔 고명환님의 글이기도 했고 또 최근에 나는 사업, 창업에 대한 글을 많이 읽는 편이다.

아무래도 나 역시 먼 미래를 생각해서 내 사업을 하게 된다면 결론적으로 배워야 하고 뭐든 주워들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책에 답이 있는건가 싶었는데, 책 제목부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었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개그맨때부터 아이디어를 얻어야 하니 어디서든 얻으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저자는 그걸 책에서 얻었다고 한다. 사실 나 역시 문득 답답할 때는 책을 펼치곤 한다.

무슨 말이든 나에게 해다오, 뭐가 되던 위로가 될만한 것이 있을 것 같으니 이런 느낌으로 읽어버린다. 

그게 위로든, 지식이든 책 속에 답이 있다는 말은 나 역시도 동의 한다. 

뭘 팔아야 할지 에 대한 생각도 해야하며 그럼 얼마를 벌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아웃라인이 필요했다.

저자는 그것을 인생의 작전이라고 했다. 사실 이런 작전을 짤 만한게 없었다.

그냥 나는 인생을 살 때 아무 생각이 없었다. 최근 2년이 그랬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일만 하며 살았다.

돈만 받고 벌고 쓰고의 무한반복이었다. 헤어나오고 싶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럴 수가 없는 구조였다. 

나도 이 작전을 짜보기로 결심했다.

결심을 하고나서 실행을 했다고 한다. 그래, 뭐든 실행이 중요하다. 

나 역시도 결심은 했지만 실행으로 옮기기가 그렇게 힘들었다. 최근에 그나마 모든 걸 실행에 옮기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고민은 하고 망설임은 있지만 말이다. 


사장이 다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글, 읽자마자 공감했다.

내가 일을 하면서 느낀 부분이 이 부분이다. 할 줄 모르면 그 사람이 없을 때 대체할 수가 없다.

이건 아주 당연한 것이다. 그래서 처음엔 내가 일을 배울때 난 내가 할 줄 아는 것만 해도 되는 줄 알았다.

그치만 이번에 퇴사한 회사에서 느낀 부분이다.

다 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대체 할 수 있고 그 누가 없어도 내가 다 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정말 현실적인 조언들이 적혀있었다.

이건 정말 실제로 일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고 경험한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노하우이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 중에 하나다. 정말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다 읽었을 쯤엔 난 이 책을 교과서처럼 여겨야겠다고 생각했다. 

왜냐면 내가 필요했던 지식들 노하우를 미리 겪고 말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딱 내가 필요했던 시기에 나에게 와준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