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테이스팅 코스
마크 드레지 지음, 최영은 옮김 / 시그마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나는 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이유를 말하자면 일이 힘들어서 자꾸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 또 먹다보면 맛이 좋은 술을 찾게 되었고 어떻게 마셔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모든 주류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고 자꾸 마시게 되는 경향이 있었다.

사실 주류의 모든 시작은 맥주가 아닐까 싶다. 난 맥주에 대해서 아는게 없다.

그저 이게 맛이 좋네, 내 취향이네 정도는 알고 있어도 정말 깊게 알아가는 건 공부를 따로 해본 적 없기 때문에 알 수 있는게 없었다.

책을 통해서 맥주에 대한 역사, 맛, 종류 등 다양하게 알 수 있다고 하기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우선 맥주를 위한 감각에 대한 부분을 읽는데 후각, 미각, 촉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맥주를 느낄 수 있다고 했다. 

제대로 맛보는 방법도 있었는데 맥주를 흔들고 냄새를 맡고 그리고 한모금 마신 후 숨을 내뱉어 보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처음 알았지만 숨을 내뱉어 보는 건 아마 뒷맛이 어떤지를 느끼기 위함이 아닐까 했는데 그게 맞았다.

책 속에는 테이스팅 시트도 있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느낌은 밀짚색 혹은 황금색이었고 몰트 느낌의 맥주를 좋아했으며 탄산도 많은 쪽을 좋아했다.

확실히 확고하게 좋아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걸 이렇게 표로 나뉘어져 있으니 내가 좋아하는 맛에 대한 설명이 더 확고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맥주에 따라서 완벽하게 따르는 법도 나와있었는데 처음 알던 부분들도 있었고 온도도 어떤 온도가 적당한지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었다.

맥주에 따라 어울리는 맥주잔도 있었다니 새삼스럽게 알던 부분이 많았다.

홉의 종류, 재배, 지역 등 다양한 설명이 되어있었고 숙성, 탄산화 하는 과정까지 설명되어 있었는데 모든게 다 새로웠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균형과 조화를 잘 맞춰서 마시면 더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는 쓴 맥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짠 음식이 잘 어울린다는 말에 다음 번엔 꼭 한 번 그렇게 마셔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맥주를 이렇게 깊게 알아가니 앞으로 맥주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맥주를 종류별로 나누어 브랜드까지 소개해주니 더 좋았다.

게다가 처음보기도 하고 모르는 맥주 브랜드도 알 수 있어 좋았다.

이번 기회에 맥주랑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았고 앞으로 더 다양한 맥주를 즐겨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주류를 좋아하는 나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