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쓰는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with 프로크리에이트
이용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캘리그라피에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다.

직접 종이나 펜으로 쓰던 거에 관심이 많아서 붓펜 혹은 캘리그라피 전용 펜을 많이 구입하기도 했었다.

그래서 한동안 캘리그라피에 신중을 기하면서 공부를 했었지만 뭔가 색다른 변화가 없었다.

그저 따라 쓰는 것 말고는 딱히 없어서 새롭게 내가 문구를 정해서 쓰기엔 내 실력이 부족했다.

그 뒤로 한동안 캘리그라피에 대한 생각이 없다가 패드가 생긴 뒤로 다시 한 번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또 이게 종이에 쓰는거랑 아이패드로 작성하는 것은 다른 느낌이었다.

직접 펜과 아이패드로 쓰는 펜은 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전에 쓰든 것처럼 할 수는 없었다.

새로운 방법이 필요했다. 고민을 하던 중 프로크리에이트 사용해서 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책이 나왔다고 하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다.

배우는 것 만큼 좋은게 없을테니 말이다.


먼저 펜의 두께 조절이나 프로크리에이트로 어떻게 사용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었다.

그 뒤로 캘리그라피 준비해야 할 것 은 글씨체를 따라 쓰는 것인데 글자 모양의 형태를 따라하는 것이 자세하게 나와있었고 영어 캘리그라피도 준비 할 수 있도록 아주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좋았다.

특히 글씨가 삐뚤빼뚤 중심을 잡기 어려운데 가이드라인을 놓고 써볼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었고 비율을 잘 기억해서 영문을 써보면 연습하기 쉬울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었다.

같은 단어는 꾸준히 반복해서 써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왜냐면 그 글씨가 언제든 나왔을 때 그 형태로 바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캘리그라피는 연습이 사실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필압도 조절해서 써야하는데 아이패드에 쓰다보면 그게 더 어려울 수도 있는데 꾸준한 연습이 답이라고 한다.


글씨 꾸미기도 나와있는데 색감으로 하는 강조 아니면 리스를 만들어 구미는 것도 좋다고 했다.

보통 로고 만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이 작성하시는 걸 본적이 있다.

잘 활용해서 로고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그리고 사진 위에 캘리그라피를 올리는 것 혹은 네온사인 처럼 꾸미는 방법도 있고 컴퓨터로 하는 포토샵 못지 않게 굉장한 시스템이 있는 것 같다.

글씨를 쓰기전 브러쉬의 형태만 이해를 하면 원하는 형태의 캘리그라피를 잘 써낼 수 있을 것 같다.


솔직히 막무가내로 시작하기엔 너무 어려운감이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배우면서 할 수 있어서 조금 더 빨리 적응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동안 손 놓고 있었던 캘리그라피이다보니 다시 흥미로워지니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