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판 (대형 휴대지도 수록)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7
맹지나.김준완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마스크도 벗고 코로나의 끝이 보이고나니 자꾸 여행책으로 손이 간다.

그래서인지 나 역시도 서점에 가면 여행 코너에서 벗어나지를 못했고 그러다보니 끌리는 책 하나 정도는 좀 열심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와중에도 일본이나 한국의 근처에 있는 나라 보다는 유럽이 굉장히 가고 싶어졌다.

동유럽에 있는 체코, 그 도시 중에서도 프라하 너무 가고 싶은 곳이다.

어렸을 때 드라마에서 프라하가 나왔을 때 부터 궁금한게 많았었다.

가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있었지 프라하에 대해 또 아는 건 없어서 이 책을 통해서 프라하에 대해 공부를 해볼까 한다. 


먼저 책을 펼치니 카를교에 대해서 다왔다. 막상 읽어보니 아는 곳이 많았다. 프라하였던 것을 몰랐던 것 뿐이었다. 프라하에는 카르교가 있는데 프라하성과 구시가 광장을 잇는 600년이 넘는 다리라고 하낟.

사진만 봐도 그 멋짐이 정말 한 눈에 느껴졌다. 

그리고 정말 기묘해보이는 댄싱하우스, 구시청사 천문시계 처럼 멋있는 곳도 가서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뭔가 프라하 홀리데이를 읽으면서 프라하는 나한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처음 보고 신선하고 또 그런 속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는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나한테 매력적인 도시가 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

홀리데이를 읽으면서 프라하에 반해버리는 것 일 수도 있다.


그리고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먹는 것을 추천하는 부분에서는 눈을 뗼 수가 없었다.

특히 체코 전통빵인 트르들로가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했고 굴라소바, 체코 햄은 많이 들어봐서 알고 있었다.

그리고 지젝도 정말 맛있고 매력적일 것이라 생각했고 비엔나 커피가 참 맛있다고 하니 프라하에 가게 된다면 카페를 가서 비엔나 커피만 즐겨봐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았다.

커피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카페에 앉아있는 시간도 길어질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런 풍경에 비엔나 커피라니 상상만해도 콧노래가 나왔다.


프라하 홀리데이에는 박물관, 음악 축제 등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들을 소개해줘서 좋았다.

그냥 가게된다면 모를 수도 있는 부분들이 소개되어 있었고 미니 지도도 포함되어 있어 참고 할 수 있어 좋다.

묵을 숙소와 지역별로 가볼만 한 곳까지 섬세하게 정리되어 있어 정말 프라하 갈 땐 프라하 홀리데이 이 한 권만 있다면 걱정이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프라하 홀리데이를 읽으면서 프라하에 대한 매력을 많이 느껴서 유럽에 가게 된다면 프라하는 꼭 가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