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작가의 아이패드로 그리는 보통날
이은지(뭉작가)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나에게 패드가 생겼다. 아이패드는 아니지만 그래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패드가 생겼는데 아무래도 자꾸 관심이 가는 것은 그림이다.

직접 그려보고 싶고 디자인도 해보고 싶고 막상 실제로 이뤄보지 못했던 것들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왔다.

아무래도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쉬운게 아니라서 배워서 시작해봐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금방 실력이 늘지 않을까 싶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 한 뒤 브러쉬 설정을 하여 기본적인 시작을 한다.

브러쉬도 그 설정값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설정 하는 방법을 몰랐는데 뭉작가님이 친절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셨다.

책에서는 급할 것 없이 차근차근 따라하면 되니까 말이다.

화면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전체화면 모드로 바꾸는 것 그리고 레이어 병합하는 부분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브러쉬를 찍어서 색상을 변경, 방향의 전환 등 처음에 그냥 하면 절대 이해 못했을 부분들이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따라하지만 점차 읽으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니 나만이 만들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이 외에도 내 그림을 굿즈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어서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어렵지 않게 요즘은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기에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내가 따로 소장하기에도 참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그림을 더 그리고 싶어진 것일지도 모른다. 뭔가 특별한 걸 내가 스스로 기록하고 싶고 남겨두고 싶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2023년에는 그림을 열심히 그려봐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나만의 굿즈도 만들고 자꾸 그림을 그려서 나를 기록해보고 싶어졌다.

자세한 설명으로 이루워진 책이라서 천천히 따라해보고 나만의 그림을 완성해나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